한국수력원자력, 협력중소기업 AEO 인증 취득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수력원자력, 협력중소기업 AEO 인증 취득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10.0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 사장 정재훈)이 6일 (사)한국AEO진흥협회와 협력중소기업의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인증 취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경북경주시에 있는 한수원 본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 사장 정재훈)이 6일 (사)한국AEO진흥협회와 협력중소기업의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인증 취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EO 제도는 안전관리기준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신속통관 등 수출입 관련 관세행정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국내 수입통관 혜택은 물론 AEO 상호인정약정 체결 국가로 수출 시에도 현지 통관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수원은 지난해 2월 관세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AEO 인증 취득을 적극 지원하기로 한 바 있다. 이어 지난해 10월엔 공기업 최초로 AEO 공인을 취득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한수원은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AEO 인증 취득 컨설팅 및 시설 구축 비용을 지원하고 협력중소기업 및 컨설팅 기관 선정을 담당하며, (사)한국AEO진흥협회는 선정된 협력중소기업 및 컨설팅 기관과 함께 AEO 인증 취득 점검, 지도, 비용 관리 및 집행 등 추후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김형섭 한수원 경영관리부사장은 같은날 “AEO 공인으로 통관 혜택은 물론이고, 인증 준비과정을 통해 체득한 노하우가 수출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동반성장 사업모델을 지속 개발해 협력 중소기업과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