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여기어때, ‘트웬티 트웬티’ 특별편 이벤트 진행…야놀자, 2020 추석 연휴 국내 여가 트렌드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여기어때, ‘트웬티 트웬티’ 특별편 이벤트 진행…야놀자, 2020 추석 연휴 국내 여가 트렌드 발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배달의민족은 애플리케이션(앱) 메인 화면에 '포장/방문' 서비스 탭을 새로 추가해 포장 주문 기능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은 애플리케이션(앱) 메인 화면에 '포장/방문' 서비스 탭을 새로 추가해 포장 주문 기능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배민, 앱 메인 전면 개편···'포장/방문' 탭 신설

배달의민족은 애플리케이션(앱) 메인 화면에 '포장/방문' 서비스 탭을 새로 추가해 포장 주문 기능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상황에 맞춰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직관적으로 개선, 비대면 포장주문을 더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우선, 메뉴 카테고리 아이콘 중 하나였던 포장/방문을 '배달' 탭과 함께 앱 상단에 전면 배치해 주목도를 높이고, 배달과 포장주문을 명확히 구분했다. 포장/방문 탭을 누르면 메뉴 카테고리 아이콘과 포장주문 전용 검색창이 나타나 원하는 음식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도로 보기' 기능도 제공해 이용자가 주변 가게 위치를 곧바로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배민은 고객이 음식점 방문 경로를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가게를 찾아오는 길에 대한 설명을 업주가 추가해, 앱 내 지도와 함께 볼 수 있게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업주는 주차, 발레파킹, 단체석, 유아용 의자, 무선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와 같은 편의시설 정보도 자유롭게 등록해 앱 내 가게 정보에 노출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여기어때, '트웬티 트웬티' 특별편 이벤트 진행

여기어때는 오는 10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트웬티 트웬티' 특별편 방송을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트웬티 트웬티의 특별편 일부 영상을 엿보고 이어질 내용을 예측하면 된다. 예상 스토리를 댓글로 응모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1명을 선정하고, 여기어때 쿠폰 10만 원권을 선물한다. 특별편 영상은 오는 11일 오후 7시부터 트웬티 트웬티의 제작사 플레이리스트가 운영하는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V LIVE 등에서 볼 수 있다. 영상 공개 후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여기어때는 인스타그램에서 여기어때 쿠폰 최대 10만 원권을 건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특별편의 예고 영상 속 여기어때가 몇 번 등장했는지 맞히면 6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20~21세의 시청자를 위한 '깜짝 선물'도 마련됐다. 유튜브, 네이버TV, 페이스북, V Live 등 모든 채널의 시청자는 특별편에 달린 댓글 링크로 여기어때 앱의 시크릿 페이지로 접근 가능하다. 이를 통해 20~21세 전용인 여기어때 멤버십 '갓스물'에 가입하면, 기존 20% 할인에 20%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는 오는 11~17일 열린다.

야놀자, 2020 추석 연휴 국내 여가 트렌드 발표

야놀자는 2020년 추석 연휴 기간 국내 여가 트렌드를 7일 발표했다.

이날 야놀자에 따르면 이번 추석 연휴(9월 30일-10월 4일, 총 5일) 동안 국내 숙소 이용건수는 지난해 추석 연휴(19년 9월 12일-15일, 총 4일) 대비 63.2% 증가했다. 특히 추석 다음날인 2일(28.0%)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연휴 초반 예약이 집중됐던 올해 설(구정)이나 5월 황금연휴 기간과 달리, 이번에는 휴일이 길어지며 전체 이용건수의 66%가 연휴 후반에 집중됐다. 

지역별 숙소 예약률은 경기도(19.9%)가 1위, 서울(18.3%)이 근소한 차이로 2위를 기록하는 등 수도권 지역이 꾸준한 강세를 보였다. 이어 부산(8.5%)과 인천(6.7%)이 각각 3위와 5위를 차지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청정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강원도(7.4%)는 야놀자 집계 이후 추석 연휴 기간 최초로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숙소 유형별로는 펜션이 전년 대비 무려 119.5% 증가해 5월 황금연휴와 여름 성수기에 이어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지속됨에 따라 독채형 숙소가 꾸준히 인기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해외여행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증가한 호캉스 수요의 영향으로 호텔도 110.3%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