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오늘] 고창군 공음면이장단협, 전봉준 장군 동상 건립 성금 기탁…임실군, 주요 도로·화단에 가을꽃 식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오늘] 고창군 공음면이장단협, 전봉준 장군 동상 건립 성금 기탁…임실군, 주요 도로·화단에 가을꽃 식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0.0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전봉준 장군 동상 건립 성금기탁식
전봉준 장군 동상 건립 성금기탁식 ⓒ고창군

고창군 공음면이장단협, 전봉준 장군 동상 건립 성금 기탁

고창군에 전봉준 장군 동상을 세우기 위한 군민 성금 모금이 이뤄지고 있다. 

7일 전봉준장군동상건립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6일 공음면 이장단협의회는 전봉준 동상 건립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공음면은 동학농민혁명의 시발점인 무장기포지(현 공음면 구암리 구수마을)가 있는 동학농민혁명 성지다. 또한 오균호 새마을운동고창군지회장 등 군민들도 동상건립 성금 모금에 참여해주고 있다. 

전봉준장군동상건립위원회는 최근 기부금 모금 등록을 마치고 성금을 모금 중이다. 성금모금기간은 내년 9월 15일까지다. 향후 주민 의견을 수렴해 동상 디자인, 설치 수량, 설치 위치 등을 결정해 2022년 전봉준장군 탄생 제166주년 기념행사와 더불어 동상 제막식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실군, 주요 도로·화단에 가을꽃 식재

임실군은 사계절 꽃피는 계절꽃 식재사업의 일환으로 임실읍 시가지 주요 도로변 꽃박스 551개와 5개소의 화단에 가을꽃을 식재했다고 7일 전했다.

이번 사업에서 임실군은 가을의 대표 화종인 국화를 중심으로 포인세티아, 사루비아 등 다양한 꽃으로 총 2만4000여본의 꽃을 식재했다. 사업비는 총 8600만 원이 투입됐다. 특히 이번에 신규로 설치된 임실의 주요 관문인 갈마 나들목과 신평 원천교차로 320㎡의 교통섬에도 원형화단을 추가로 조성했으며, 도로변 중심 교통섬이라는 특성을 감안해 차량 통행객들의 시야확보에 지장이 없도록 키가 낮은 초화류를 식재했다. 아울러 갈마나들목에서 치즈테마파크로 가는 임실ic 도로변 중앙분리대 800m 구간에 국화화분 400개를 설치 완료하고 관수 등 유지관리작업을 실시했다.

심민 군수는 “코로나 19로 답답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주민들이 선선한 바람과 함께 가을꽃을 보면서 은은하고 향기로운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잠시라도 마음의 여유를 가지기를 바란다”며 “이색적인 사계절 꽃 식재 및 지속적인 관리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볼거리 제공은 물론 정서함양 고취로 주민들에게 힐링되는 임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식재한 꽃들은 다음달 초 개화할 것으로 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