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KB국민카드,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현대카드, 3층 시스템에 ‘펫팩’ 서비스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KB국민카드,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현대카드, 3층 시스템에 ‘펫팩’ 서비스 론칭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0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KB국민카드,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KB국민카드는 7일 2020년 하반기 신입 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일반 직무 10명과 정보기술(IT) 직무 10명 등 총 20명 규모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역량 검사와 필기 전형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고 면접 전형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입사 지원은 학력, 성별, 연령 등에 관계 없이 KB국민카드 채용 홈페이지에서 오는 8일부터 19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KB국민카드는 입사 지원자를 대상으로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역량 검사가 진행되며 지원 직무 유형별 온라인 필기 전형은 다음달 중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 직무의 경우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직업기초능력평가와 디지털 금융 상식 평가가 진행되며 정보기술(IT) 직무는 프로그래밍 등 실기 테스트가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필기 전형 후 실무자 면접 등 면접 전형을 거쳐 오는 12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채용에서는 지원자들이 가진 다양한 적성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반의 역량 검사를 도입했다"면서 "금융인으로서의 윤리 의식을 바탕으로 미래 가치 창조에 기여 가능한 역량과 창의성을 갖춘 우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했다. 

 

©BC카드
©BC카드

BC카드, 페이북 통해 '미니암보험' 상품 단독 출시

BC카드는 7일 자사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을 통해 미니암보험 상품을 단독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미니암보험은 BC카드 페이북 내 금융 카테고리에서 가입할 수 있다. 월 보험료 1000원대(30세 남성 기준 월 1298원)로 암진단비 1000만 원뿐만 아니라 암수술비, 암입원비를 모두 보장받을 수 있다.

3가지 필수 담보를 합리적인 보험료로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공인인증서 없이 전자서명만으로 24시간 가입할 수 있어 가입 편의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BC카드는 유수의 핀테크 스타트업과 손잡고 페이북을 통해 고객 맞춤형 보험 비교 및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보험비교 전문 스타트업인 해빗팩토리와 제휴해 페이북 '금융' 카테고리에 보험 최저가 비교 서비스를 탑재했다. 대표적인 암보험, 어린이보험, 실손보험 뿐만 아니라 태아보험과 반려견보험도 비교할 수 있다. 보험료 비교 후 해빗상담원과 전화 등을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아울러, 핀테크 스타트업인 마이뱅크와 제휴해 핵심 보장만으로 구성된 실속형 간편보험 가입 서비스도 탑재했다. 운전자, 암, 해외여행자 또한 반려견 관련 간편보험 상품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박상범 BC카드 금융플랫폼본부장(상무)은 "BC카드 페이북은 혁신적이고 편리한 결제 뿐만 아니라 고객이 필요로 하는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제공하는 종합금융플랫폼"이라며 "고객 모두가 페이북을 통해 보다 진보된 금융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대카드
©현대카드

현대카드, 3층 시스템에 '펫팩' 서비스 론칭

현대카드는 7일 자사의 혜택 구조인 '3층 시스템'의 2층에 '펫팩(Pet Pack)'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월 첫선을 보인 현대카드의 3층 시스템은 카드에 탑재되는 혜택을 '기본', '구독', '선물'이라는 각기 다른 성격의 3개 층으로 구성했다. 이에 고객들이 더욱 체계적으로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신개념 혜택 구조다.

3층 시스템은 카드의 기본 혜택을 제공하는 1층과 원하는 혜택을 골라 6개월 단위로 구독하는 2층, 개인 맞춤형 혜택을 선물로 받는 3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기에 현대카드는 3층 시스템 중 2층 구독 공간에 '펫팩' 서비스를 새롭게 탑재했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펫팩'은 반려견을 위한 간식과 장난감, 관리용품 등을 정기 배송해주는 구독 서비스로, '펫팩 프리미엄'과 '펫팩 베이직'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펫팩 프리미엄'은 6개월간 월 1회씩 1·3·5회차에는 프리미엄 반려견 간식과 장난감을, 2·4·6회 차에는 프리미엄 간식과 관리용품을 매월 다른 제품으로 정기 배송해 준다. 또한 6회 차에는 반려견 특화 쇼핑몰인 '베이컨스토어' 2만 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이용 요금은 6개월 기준, 8만 원이다. 

또한 '펫팩 베이직'은 6개월간 월 1회씩 1·3·5회 차에는 각기 다른 프리미엄 반려견 간식과 장난감을, 2·4·6회 차에는 '베이컨스토어' 1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용 요금은 6개월 기준, 5만 원이다.  

'펫팩' 서비스를 신청하면 구독료는 6개월에 한번씩 자동 결제되며, 구독 중단을 원할 경우에는 언제든 해지할 수 있다. 현대카드는 10월 한 달간 '펫팩' 가입자 전원에게 반려견 장난감인 '더스트 몬스터즈 토이'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반려견과 함께 지내는 현대카드 회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혜택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펫팩'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면서 "3층 시스템에 지속적으로 다채로운 특화 서비스들을 담아낼 계획"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