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은행장] 금융권 최초 ‘CEO 육성프로그램’으로 선출된 임성훈 대구은행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10월 은행장] 금융권 최초 ‘CEO 육성프로그램’으로 선출된 임성훈 대구은행장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0.0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2020년 하반기, 국내 은행권 수장들이 잇따라 선임된다. 10월 7일 임성훈 대구은행장을 취임을 시작으로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KB국민은행 등의 은행장 선임이 예정돼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이날 유명순 현 기업금융그룹장 및 은행장 직무대행이 차기은행장 후보로 단독 추천됐다. 수협은행과 국민은행은 각각 오는 12일, 16일에 차기 행장 후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시사오늘>은 10월, 차기행장으로 선임됐거나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인사를 집중조명한다.

DGB대구은행은 7일 창립53주년 기념행사와 은행장 취임식 행사를 실시했다. DGB대구은행 13대 은행장으로 취임한 임성훈 은행장.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7일 창립53주년 기념행사와 은행장 취임식 행사를 실시했다. DGB대구은행 13대 은행장으로 취임한 임성훈 은행장 ⓒDGB대구은행

임성훈 신임 대구은행장이 7일부터 임기를 시작했다.

무엇보다 임 행장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시행한 'CEO육성프로그램'을 통해 선출된만큼 향후 그가 보여줄 경영 행보에 주목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이날 오전 수성동 본점에서 53주년 창립기념식 및 은행장 이·취임식을 실시하고, 임성훈 은행장이 DGB대구은행 제13대 은행장으로 취임했다고 선포했다.

이 자리에서 임성훈 은행장은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1등 조력 은행’을 골자로 하는 고객감동경영 목표 실행을 위한 CEO 경영철학 ‘A.B.L.E’을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다각적 소통주의(All together) △철저한 성과주의(Best Performance) △냉정한 합리주의(Logical decision) △따뜻한 인본주의(Emotional management)를 내세웠다.

아울러 그는 “은행경영의 기본 원칙 3가지인 '냉정한 합리성·철저한 성과주의·직원중심적 사고'를 바탕으로 신바람 나는 DGB의 선봉장이 되겠다”고 약속하면서 “특히 이를 위해 임기 중 중점적으로 개인·기업·공공금융 조화의 기본체력 강화, 자산 질적 개선과 지역별 차별화 등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임 행장은 DGB금융그룹이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CEO육성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수장이다. 그는 지난해부터 1년 6개월동안 사외 이사와 다양한 분야의 기업인, 외부 컨설팅 관계자들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받는 등 엄격한 통과 절차를 거쳤다. 이 과정에서 취임 후 추진할 사업전략까지 구상해 놓았다는 전언이다.

이와 관련,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학연, 지연에 얽매이지 않는 공평한 기회를 제공한 'CEO 육성프로그램'은 명망 있는 전문가 및 사외이사진의 참여를 통해 수준 높고 투명한 과정으로 이행돼 의의가 깊다”며 기대감을 드러낸 바 있다.

이처럼 주목을 받으며 취임한 임 행장은 지역금융을 넘어 수도권·글로벌 등으로 영역을 넓히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그는 한 언론사와 인터뷰를 통해 "대구은행이 어느 지역은행보다 지역민들과 밀착돼 있다는 강점이 있지만, 이것에만 의존해서는 안된다"면서, "언택트 시대가 급속하게 다가오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지역금융의 틀을 뛰어넘을 수 있는 기회로 삼아 디지털 혁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성남, 고양, 수원 등 여러 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경기도 지역을 중심으로 신규고객 발굴에 적극 나서는 '경기도 프로젝트'를 내세웠다. 그는 "앞으로도 지역민에게 낮은 금리로 보답하는 한편, 수도권과 글로벌 공략을 통해 신규 이윤 창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임 행장은 지난달 3일 DGB금융지주 그룹임원추천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임됐으며, 임기는 이날 시작해 2022년 12월 말까지다. 그는 대구 중앙고, 영남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경영기획본부장, 공공금융본부장 등 다방면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제13대 은행장으로 선출됐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