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빙그레, 한글날 맞아 싸만코체 무료 배포…롯데제과, 디저트 브랜드 ‘디저뜨와’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빙그레, 한글날 맞아 싸만코체 무료 배포…롯데제과, 디저트 브랜드 ‘디저뜨와’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0.0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빙그레 싸만코체 [빙그레]
빙그레 싸만코체 ⓒ빙그레

빙그레, 한글날 맞아 싸만코체 무료 배포

빙그레가 한글날을 맞아 제작한 5번째 한글 글꼴 빙그레 싸만코체를 8일 배포했다.

빙그레 싸만코체는 빙그레 아이스크림 제품 붕어싸만코의 로고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빙그레가 비용을 부담하고 윤디자인그룹이 디자인을 맡았다. 붕어싸만코 아이스크림 특유의 붕어 모양과 부드럽고 달콤한 맛의 표현을 극대화하기 위해 캘리그라피 서체로 개발됐으며, 붕어싸만코의 모습을 형상화한 앙증맞은 폰트 특수문자(딩벳)를 함께 제공한다.

빙그레 싸만코체는 빙그레 서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빙그레 서체 5종의 통합 설치 파일도 함께 배포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다양한 빙그레 서체를 일괄 설치 가능하다.

롯데제과, 디저트 브랜드 ‘디저뜨와’ 론칭

롯데제과는 변화하는 디저트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디저뜨와’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디저뜨와는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고 유통기한도 상대적으로 긴 게 특징이다. 2030 여성층을 주요 고객층으로 설정, ‘내 손이 닿는 곳에 쟁여놓고 먹을 수 있는 서랍 속 디저트’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디저뜨와의 첫 번째 제품은 타르트 2종으로 ‘초코 브라우니’와 ‘구운 치즈케이크’다. 이들 제품은 개별포장 형태로 취식의 편리함을 높였으며 브라우니, 케이크, 타르트 등 디저트 각각의 특징을 결합해서 만든 디저트다.

KT&G, ‘릴 솔리드 2.0’ 전국 주요 편의점 판매 개시

KT&G가 오는 13일부터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lil SOLID 2.0)과 전용스틱 '핏 체인지 Q'(Fiit Change Q)를 전국 주요 편의점에 선보이며 판매망 확대에 나선다.

KT&G는 소비자 접근성이 좋고 궐련형 전자담배 매출이 높은 전국 주요 편의점 6000여 곳을 판매처로 선정해 운영한다. 해당 편의점의 자세한 위치는 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T&G는 전국 주요 편의점 우선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만2000명에게 ‘스타일러 데코’ 1종을 추가로 증정한다. 릴 솔리드 2.0은 측면부에 탈부착이 가능한 스타일러 데코를 사용하면 개인의 취향대로 색상 변경이 가능하다.

대상 청정원 라이틀리,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가 가볍게 즐기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스윗데이’ 3종을 8일 출시했다.

스윗데이는 설탕을 줄이고, 사탕수수 대비 300배의 단맛을 내는 ‘나한과 추출물’과 체내에 거의 흡수되지 않는 ‘알룰로스’, ‘에리스리톨’ 등의 감미료로 건강한 단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화이바솔-2L’을 첨가해 식이섬유를 더했다. 칼로리는 낮추면서도 아이스크림 특유의 진한 달콤함을 살렸다는 게 라이틀리의 설명이다.

특히 스윗데이는 저온숙성한 원료 배합에 공기 함량을 50% 이하로 제한해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공기의 유입량을 줄이고 밀도를 높여 한층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신제품 종류는 바닐라, 쵸코, 녹차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