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빅히트 공모 청약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 진행…하이투자증권, 착한임대인운동 재동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빅히트 공모 청약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 진행…하이투자증권, 착한임대인운동 재동참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0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빅히트 공모 청약 환불금 재투자 이벤트 진행

NH투자증권 지난 5~6일 진행한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공모 청약을 참여했던 고객들을 위해 환불금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투자증권 고객 중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 청약에 신청 후 청약 자금을 환불 받은 고객대상이며, 청약 환불금 일자인 금일(8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펀드(MMF제외) △파생결합증권(ELS(B)/DLS(B)) △채권 △발행어음(CMA제외)을 가입하면 최대 10만 원을 금융상품 가입 계좌로 지급한다. 또한, NH투자증권 최초 신규 고객의 경우 국내 또는 해외주식을 1000만 원 이상 거래 시 스타벅스 디저트세트 기프티콘을 추가로 제공한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15일 상장 예정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일반 청약 경쟁률은 606.97대 1을 기록했고, 청약 증거금은 약 58조 원이 집계됐다. NH투자증권을 통해서 청약 후 환불 예정인 금액은 약 24조6000억 원에 달할 예정이다.

박상호 NH투자증권 영업전략본부장(상무)은 "대표주관사인 NH투자증권을 통해 공모 청약을 하신 고객분들께 투자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벤트를 준비했고,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높아진 투자 관심도에 도움이 되는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옮기기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이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최대 30만 원의 현금을 지급하는 해외주식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키움으로 해외주식 옮기기'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순입고금액 구간별 입고혜택과 해외주식 거래조건 충족에 따른 거래혜택을 현금으로 최대 30만 원 지급한다.

해외주식 1000만 원 이상 순입고 시 1만 원부터 1억 이상 순입고 시 최대 15만 원을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입고한 고객의 해외주식 거래금액이 1천만원 이상인 경우 입고 지급금액의 2배를 준다. 다시 말해, 이벤트 기간 내에 1억 이상 해외주식 순입고 하고 1000만 원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경우에 최대 30만 원의 현금을 받을 수 있다. 

키움증권은 이외에도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 △비대면계좌 미국주식 신규고객, 3개월 휴면고객 대상으로 거래 지원금 40달러를 주는 40달러드림 이벤트 △총 상금 2200만 원의 해외주식 상시 실전투자대회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착한임대인운동 재동참

하이투자증권은 8일 하반기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이에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남성동에 소유하고 있는 마산 사옥 건물에 입주한 임차인들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3개월간 임대료를 100% 면제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매출이 급감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차인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는 설명이다.

앞서 하이투자증권은 코로나19 확산 초기인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해당 건물에 입주한 임차인들을 대상으로 임대료를 100% 면제한 바 있다.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사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국민 모두가 심신으로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있다"면서 "하이투자증권도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