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삼성증권, ‘고독한 투자가’ 시리즈 시작…유진투자증권 챔피언스라운지, ‘아트프라이즈 강남’ 테마 전시관 참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삼성증권, ‘고독한 투자가’ 시리즈 시작…유진투자증권 챔피언스라운지, ‘아트프라이즈 강남’ 테마 전시관 참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0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고독한 투자가' 영상 시리즈 시작

삼성증권은 8일 재테크 초보자를 대상으로 금융상품의 개념을 쉽게 설명하는 '고독한 투자가' 영상 시리즈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 시리즈는 TV드라마인 '고독한 미식가'를 패러디했는데, 어려운 금융상품과 경제용어를 음식에 비유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면서 투자자들이 금융투자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현재 1화 '채권편'에 이어 2화 '해외주식편'까지 유튜브에 업로드됐는데, 1화인 채권편 유튜브 조회 수가 5일만에 45만 회, 2화 해외주식편은 단 이틀만에 18만 회를 달성했다. 

영상의 특징은 직관적인 비유로, 1화에서는 채권을 소고기에 빗대 특성을 설명했다. 이를테면 조리시간을 채권 만기에 비유해 빨리 익는 차돌박이는 단기채권, 두툼한 안심스테이크는 장기채권에 비유하는 식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높은 관심을 반영해 향후에도 다양한 금융상품을 주제로 고독한 투자가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 금융소비자보호포럼 개최 

하나금융투자는 8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2020 하나금융투자 금융소비자보호포럼'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를 통한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언택트시대의 금융소비자보호를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의 개회사에 이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과 금융소비자들이 알아야 할 주요 내용과 제도, 금융사기 유형과 예방, 금융투자상품 주요 피해사례 등이 다뤄졌다. 

우선, 금융소비자법 시행 후 소비자보호제도를 주제로 첫 세션의 발표자로 나선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정희수 박사는 내년 3월 시행 예정인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주요 내용과 금융소비자를 위해 신설되는 각종 보호제도들과 시사점을 발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다양한 금융사기 유형과 예방이라는 세부 주제를 가지고 금융연수원 최동진 교수가 언택트(Untact) 시대의 온택트(Ontact) 금융사기 증가 요인을 살펴보고 코로나19 시대의 금융환경, 금융사기의 유형과 예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는 순서를 가졌다. 

금융투자상품 거래 시 유의사항과 피해 사례를 세부 주제로 하는 마지막 세션에서는 하나금융투자 소비자보호실 오승재 변호사가 금융소비자 입장에서 금융거래 시 유의해야할 사항과 주요 피해사례 등을 상품의 개발과 판매 과정, 판매 후 모니터링과 각종 분쟁사건 등을 검토한 경험을 토대로 현장감 있게 소개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이번 포럼이 코로나19로 촉발된 언택트 시대라는 거대한 변화를 넘어 금융소비자와 금융회사가 상생의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하는 방안을 논의해 보는 공론장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하나금융투자도 이번 포럼을 계기로 회사 전반의 내부통제 시스템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소비자보호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기회로 삼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챔피언스라운지, '아트프라이즈 강남' 테마 전시관 참여

유진투자증권은 8일 강남지역 거점WM센터인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가 아트프라이즈 강남의 주요 테마전시관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아트프라이즈 강남'은 논현동 가구거리에서 진행되는 예술 경연 및 전시 행사다. 강남구가 가구거리 활성화와 시민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미국 미시간주 그랜드래피즈에서 매년 진행되는 아트프라이즈 행사를 강남구 실정에 맞춰 지난 2019년 도입했다. 서울 강남구와 아트프라이즈 강남 조직위원회, 강남문화재단이 주최하며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9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를 포함한 13개 가구 전시 매장 등에서 회화, 조형물, 사진 등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0여개 작품이 전시 되며 관람객들의 온라인 투표를 거쳐 우수작 다섯 작품이 가려진다. 올해 행사에서는 748명의 작가가 1625점의 작품을 출품했다. 

유진투자증권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행사기간 동안 테마전시관으로 운영되며 13개 작품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20여명의 작가가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담아 마련한 방호복 테마작품전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0일 오후 6시 30분에는 일렉트로닉팝 밴드의 공연도 진행된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현장 관람은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된다. 아트프라이즈 강남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도 전시, 공연 및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 한덕수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장은 "아트프라이즈 행사가 문화를 키워드로 고객과 소통하고자 하는 챔피언스라운지금융센터의 지향점과 맞아 떨어져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금융투자영역에서 문화를 매개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행사 참여 배경을 설명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