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카카오페이 배송 균일가 이벤트 추가 진행…GS리테일, 독도 알리기 캠페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카카오페이 배송 균일가 이벤트 추가 진행…GS리테일, 독도 알리기 캠페인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진행했던 '카카오페이 배송 1000원 균일가' 행사 규모를 확대해 추가로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진행했던 '카카오페이 배송 1000원 균일가' 행사 규모를 확대해 추가로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카카오페이 배송 균일가 이벤트 추가 진행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진행했던 '카카오페이 배송 1000원 균일가' 행사 규모를 확대해 추가로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카카오페이 배송은 이날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전국 모든 지역(도서 산간 제외)에 1000원 균일가로 택배를 보낼 수 있다. 일반 택배보다 약 70% 저렴한 가격인 셈이다. 특히 보다 많은 사람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난달 대비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행사 규모를 2만 명에서 3만 명으로 늘리고, 이용 횟수도 1인당 1회에서 3회까지 확대했다.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는 별도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 카카오톡 안에 있는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 메뉴에서 택배 정보 입력 후 결제하면 된다. 이후 생성된 접수 바코드와 발송할 택배를 가지고 인근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편의점 예약은 세븐일레븐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이마트24는 12일 고객 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마트24가 오픈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시나리오형 타입으로, 자주하는 질문·답변, 진행중인 이벤트, 셀프계산대 활용 등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마트24는 그동안 콜센터를 통한 고객의 문의를 분석한 결과 40%가 단순 문의라는 것에 착안해 상품·매장정보·택배·앱(APP)·창업·이벤트·결제수단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모든 매장으로 확대중인 셀프계산대이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챕터도 마련했다.

이번 시나리오 타입 챗봇에 이어 이마트24는 향후 데이터를 축적한 후 대화형 타입도 선보일 계획이다.

GS리테일, 1만5000여 점포 통해 독도 알리기 캠페인 진행

GS리테일은 12일부터 이달 말까지 전국 1만 5000여 점포에서 '진심, 독도를 바라보다'라는 콘셉트로 △독도 에코백 증정 프로모션 △초대형 독도 포토월 설치 등을 통한 독도 알리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GS리테일은 광운대학교 공공소통연구소(LOUD)와 함께 독도의 이미지를 디자인한 에코백 1만 5000개를 GS25와 GS더프레시를 통해 고객에게 증정한다. 독도 에코백에는 사진 작가인 김우일씨가 찍은 독도 사진과 함께 'DOKDO'의 알파벳 표기가 푸른 달이 변화하는 과정의 이미지로 형상화됐다. 독도 에코백 안에는 △독도 컬러링 도안(색칠용 도안) 3종 △독도 투명 스티커도 들어있다.

고객들은 GS25에서 더팝 모바일앱을 통해 제공되는 신한카드 구매 행사 스탬프에 참여하거나 GS더프레시에서 오는 14일부터 진행하는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독도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GS리테일은 1만5000여 점포 뿐 아니라 서울시 역삼동 소재 GS타워 1층 야외 정원에 독도 에코백과 동일한 디자인의 초대형 독도 포토월을 설치해 이달 말까지 운영한다.

코리아센터, 코로나19 극복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코리아센터는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공익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테이 스트롱은 철저한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해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대한민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로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3월 외교부에서 시작한 글로벌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이사는 이현수 대전광역자활센터장의 지명으로 참여했으며,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김선재 배재대학교 총장과 조현수 뮬라웨어 대표이사, 이상익 서울특별시립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원장을 지명했다.

한편, 코리아센터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디지털화 사업과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민관협력 배달앱 운영 사업을 강원도와 부산 남구청 등과 손잡고 추진하고 있다. 민관협력 배달앱에 입점한 상점을 방문하고 상품을 구입한 고객정보는 배달앱에 입점한 상점에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업계 최초 '친환경 VIP 제도' 만든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플라스틱 용기 수거 캠페인 등 자사 친환경 활동에 참여한 고객에게 엔트리 VIP 등급인 '그린' 혜택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8대 친환경 활동인 △집에서 안쓰는 플라스틱 용기 가져오기를 비롯해 △코팅이 벗겨져 수명이 다한 프라이팬 가져오기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잡화 가져오기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 가져오기 △텀블러를 가져와 백화점 내 무료 음료 라운지(카페H) 이용하기 △친환경 장바구니 사용하기 △플라스틱이 필요 없는 모바일카드 발급해 사용하기 △전자영수증만 발급받기 등 가운데 고객이 5개 이상 참여한 후 압구정본점 등 15개 각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인증을 받으면 그린 등급을 부여한다.

또한 각 점포 사은데스크로 모인 플라스틱 등 폐 자원을 다양하게 재활용할 계획이다. 먼저 수거된 폐 플라스틱을 친환경 화분으로 만들고, 여기에 '아레카야자' 등 공기 정화에 효과가 있는 식물을 심어 서울 시내 초등학교 곳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폐 프라이팬은 손잡이 등 고철 소재가 아닌 부분을 일일이 제거한 뒤 고철만 녹여 새상품으로 제작해 자원을 절감한다. 의류 등 기부 품목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재판매해 수익금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는 식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