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43명에 등록금 전액 지원…한미약품, 프로-캄 온라인 공식 쇼핑몰 런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43명에 등록금 전액 지원…한미약품, 프로-캄 온라인 공식 쇼핑몰 런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근당고촌재단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장학생 43명을 선발해 2020년도 온라인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종근당고촌재단
종근당고촌재단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장학생 43명을 선발해 2020년도 온라인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종근당고촌재단

종근당고촌재단, 해외 장학생 43명에 등록금 전액 지원

종근당고촌재단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장학생 43명을 선발해 2020년도 온라인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올해 베트남 하노이 약학대학과 호치민 의약학대학,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과 반둥공과대학 장학생 40명에게 졸업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국내 대학원에서 재학 중인 베트남 장학생 3명에게는 등록금과 체재비를 지원한다.

올해 장학증서 수여식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기념식으로 대신했으며, 재단 관계자의 축사와 장학생들의 소감을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휴온스, '국가필수의약품' 자궁수축제 '휴메트린정' 공급

휴온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경구용 자궁수축제 '휴메트린정'(성분명: 메틸에르고메트린말레산염)의 시판 허가를 받아 공급한다고 12일 전했다.

휴메트린정은 △태반만출 후 △분만 후 △유산 후 출혈 △자궁퇴축부전의 경우에 출혈 방지·치료제로 사용되는 자궁수축제다. 

휴온스 측은 "식약처 등이 휴메트린정을 빠르게 생산, 공급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행정 지원을 펼쳤고, 휴온스는 발빠르게 원료를 확보하고 제제 연구·개발과 허가 진행을 성실히 수행해 당초 계획보다 빠르게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 프로-캄 온라인 공식 쇼핑몰 런칭

한미약품은 최근 '프로-캄'의 온라인 공식 쇼핑몰을 런칭하고 36개 고기능성 약국 화장품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프로-캄은 한미약품의 고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로,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로 피부를 진정하다(Calm)의 의미를 가진 유산균 원료 기반 화장품 브랜드다. 2015년 런칭한 프로-캄은 현재까지 클렌징, 로션, 헤어/바디, 미스트 등 36개의 제품을 갖췄다. 특히 여성 다이어트 보조제 '슬리미S 팻다운', 저자극 베이비 라인인 베베크림-로션 등이 대표적이다.

한미약품은 런칭 기념으로, 게시판에 사용해보고 싶은 제품을 댓글로 작성하면 경품 또는 모바일 커피이용권을 증정하는 'flex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셀러 인터뷰 탭에선 프로-캄 화장품을 직접 판매했던 셀러의 추천 후기를 통해 생생한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프로-캄을 판매 중인 전국 1만2500여개 약국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대웅제약, 코로나19 치료제 '니클로사마이드' 한국 임상 승인

대웅제약과 ㈜대웅 자회사인 대웅테라퓨틱스는 지난 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의 한국 임상 1상시험을 승인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충남대병원에서 진행되며, 10월 투여를 개시할 예정이다. 임상시험은 니클로사마이드 또는 위약을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단회 투여해 안전성과 혈중 약물 농도 유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한 대웅제약은 한국을 포함해 인도, 필리핀에서도 임상 1상을 진행하며 글로벌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 인도에서는 건강인을 대상으로 임상 1상을 진행 중으로, 첫 투약 그룹에서 안전성을 확인했고 두 번째 그룹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필리핀에서는 코로나19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1상을 진행해 안전성 및 치료효과를 동시에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대웅제약은 임상 1상 결과를 바탕으로 연내 다국가 임상 2·3상에 진입할 계획으로, 2상 결과를 확보하면 즉시 조건부허가 및 긴급사용을 신청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니클로사마이드는 바이러스가 사람 세포로 침투와 배출을 모두 억제할 수 있는 기전의 약물로 알려졌다. DWRX2003은 대웅그룹의 약물전달체 기술을 활용해 니클로사마이드를 서방형 주사제로 개발한 것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