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NH농협은행, 릴레이 농촌일손돕기 실시…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우수제품 ‘온택트(Ontact)’ 판로 지원
[은행오늘] NH농협은행, 릴레이 농촌일손돕기 실시…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우수제품 ‘온택트(Ontact)’ 판로 지원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0.1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농협은행 마케팅부문 함용문 부행장이 영농 폐비닐 수거를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농협은행 마케팅부문 함용문 부행장이 영농 폐비닐 수거를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릴레이 농촌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12일 마케팅부문 임직원들이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정암3리 마을을 찾아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마케팅부문 함용문 부행장과 직원들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찾아 영농 폐비닐 수거작업 등을 실시함과 동시에 마을에 필요한 생필품도 전달했다.

함용문 부행장은 “농업인과 농촌이 행복한 농토피아의 빠른 구현은 모든 농협 임직원들의 바램”이라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농업․농촌을 위한 일손돕기와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농협은행 홍보국 임직원도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고구마 농가를 방문해 수확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농협은행은 수확철을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전사적으로 릴레이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있다.


우리은행, 개인형 퇴직연금(IRP) 모으고 굴리는 ‘연금술사 IRP하자!’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약이전 및 퇴직금 수령 고객을 대상으로 모으고 굴리는 ‘연금술사 IRP하자!’ 이벤트를 오는 12월 11일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12일부터 12월 11일까지 △타 금융기관에서 우리은행 개인형 퇴직연금(IRP)계좌로 100만원 이상 계약이전 하거나 △우리은행 개인형 퇴직연금(IRP)계좌로퇴직금을 수령하고 고금리상품으로 운용지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11일까지 잔액을 유지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주유상품권(700명)을 제공한다.

또한 11월 15일까지 우리은행 SNS 페이스북 이벤트 안내 댓글을 작성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교환권(50명)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연간 700만원까지 세액공제가 가능한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고객에게‘연금술사 IRP하자!’이벤트가 퇴직금 관리 및 절세혜택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우수제품 ‘온택트(Ontact)’ 판로 지원

기업은행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에 나섰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우수제품의 온택트(Ontact) 판로지원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온라인 홍보사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10개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지난 5월 참가희망 기업 접수를 시작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외부전문 MD들로 구성된 심사협의회를 거쳐 최종 선발한 기업들이다.

기업은행과 서울산업진흥원은 홍보영상을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들은 ‘나만 알고 싶은 꿀템’으로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유튜브에는 영어자막 영상, 웨이보에는 중국어 자막 영상도 게시해 해외 판로 개척도 지원한다.

또 오픈마켓인 G마켓에서 25일까지 ‘ON서울 마켓’이라는 특별기획전도 진행한다. 기획전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해당 기업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홍보영상 제작, 온라인 마케팅, 특별기획전 등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기업은행과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기업은행의 ‘자발적 학습조직(CoP, Community of Practice)’ 중 하나인 ‘판로지원, 다 해드립니다(판다)’ 회원들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큰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판로개척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며, “향후 대상기업 확대를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특정금전신탁 KRX골드’출시

우리은행은 한국거래소(KRX)에 상장되어 주식처럼 실시간으로 거래되는 금(金) 현물에 투자하는‘우리은행 특정금전신탁 KRX골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은행 특정금전신탁 KRX골드’의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며, 가입 이후 10만원 이상 추가입금이 가능하다. 

매매차익에 대해서는 비과세 혜택이 적용되며, 금(金) 실물 인출을 원할 경우 한국조폐공사에서 인증하는 순도 99.99% 골드바(1kg 단위)로도 인출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안전자산인 금(金) 현물에 투자하는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자산배분과 절세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