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세미나 실시…삼성증권, 스마트플러스 무료체험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세미나 실시…삼성증권, 스마트플러스 무료체험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1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세미나 실시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오는 21일 '10월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1일 오후 3시 30분부터 90분간 실시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미국 대선 이후 증시전망과 글로벌 ETF 포트폴리오 구성하기를 주제로 하고 있다. 

11월 미 대선을 앞두고 트럼프 미 대통령의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해 정치적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는 시점이다. 금번 강좌에서는 김환 NH투자증권 팀장이 미 대선과 관련한 다양한 시나리오를 분석해보고 향후 투자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어 두 번째 강좌에서는 하재석 NH투자증권 투자전략부 팀장이 글로벌 자산시장 전망에 따른 ETF 포트폴리오 구성하기에 대해 강의한다. 코로나19 이후 유동성 효과로 급등한 자산가격 움직임이 미국 대선 이벤트를 앞두고 주춤한 상황이다. 투자 유망 ETF를 소개하고 장기투자자를 위한 ETF 포트폴리오도 제시할 예정이다.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오는 11월 미국 대선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코로나 19 사태가 겹치면서 그 어느때보다 대선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워 현시점은 금융시장에 대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10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미국 대선 이후 선거 결과에 따른 시장의 변동성을 우려하는 투자자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 

신한금융투자, '무형시대 0>1 ZERO 리포트' 발간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는 13일 무형시대가 연출한 다양한 현상과 주제를 다룬 무형시대 0>1 ZERO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약 400페이지에 달하는 이 리포트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창궐로 대량 생산, 대량 소비를 기반으로 한 자원 소모 시대에서 급격히 앞당겨진 디지털 그리고 이를 아우르는 무형자산 시대의 다양한 주제를 총 4장에 걸쳐 다루고 있다. 각 장에는 무형시대 정의, 무형자산의 형태, 가치산정법, 위험 요소에 대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대표적으로 무형자산의 형태는 △네트워크 효과 △지식재산권 △종합플랫폼 △기술력 △밸류체인 확장 △파이프라인 △팬덤 △트렌드 △생산 금융 등으로 표출돼 산업 및 기업 발전 과정에서 핵심동인으로 작용한다.

이 리포트는 경제적 측면의 효과와 의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있다. 다만 무형자산은 거래가 제한적인 만큼 가격 산정이 어려워 이를 평가하기 위한 여러 논의를 소개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고객은 무형시대 0>1 ZERO 리포트를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윤창용 리서치센터장은 "저금리, 저물가가 고착화되며 유형자산의 상대 매력은 저하되고 있다며 미국 S&P500 지수에서 무형자산을 기반으로 하는 IT, 플랫폼, 헬스케어 기업들이 차지하는 시가총액 비중은 60%까지 높아졌다"고 강조하며 "이 리포트가 보이지 않는, 형태가 없는 새로운 세상, 무형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분들에게 나침반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스마트플러스 무료체험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은 13일 '스마트플러스'(smart+)를 한시적으로 무료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10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플러스는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맞춤형 투자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해 스마트한 투자를 돕는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스마트플러스는 현재 '종목 추천 서비스'와 '디지털 투자정보 구독서비스'로 구성된다. 우선, '종목추천 서비스'는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퀀트 알고리즘에 따라 추천하는 '삼성퀀트20', 삼성경제연구소와 함께 종목을 선정하는 '나만의 AI', 고수들이 매매하는 종목을 확인할 수 있는 '고수들의 종목', 투자정보 제공업체 '뉴지스탁'에서 제공하는 '뉴지랭크' 등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또한 '디지털 투자정보 구독서비스'는 매일 아침 시황부터 보유종목에 대한 리포트까지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무료체험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30일까지 무료체험 신청을 받는 이번 이벤트는 '종목추천 서비스'의 경우 무료체험 신청일 당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디지털 투자정보 구독서비스'는 신청 익월 1영업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혜택이 제공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최근 트렌드에 맞게 투자정보도 언택트로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면서 "특히, 디지털 투자정보 구독서비스를 통해 주식 매수 이후에도 시황이나 종목 관련 이슈를 확인할 수 있어 사후관리하기가 편해졌다는 반응이 많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