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임성훈 DGB대구은행장, IM뱅크 붐업으로 현장 경영…기업은행,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 ‘IBK First Class’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임성훈 DGB대구은행장, IM뱅크 붐업으로 현장 경영…기업은행,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 ‘IBK First Class’ 시행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0.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이 소통 강화를 위해 업무 전용 승합차로 현장 경영에 나서,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1등 조력은행’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고 19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이 소통 강화를 위해 업무 전용 승합차로 현장 경영에 나서,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1등 조력은행’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고 19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임성훈 DGB대구은행장, IM뱅크 붐업으로 현장 경영 박차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이 소통 강화를 위해 업무 전용 승합차로 현장 경영에 나서,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1등 조력은행’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고 19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53주년 제13대 은행장으로 취임한 임성훈 은행장은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1등 조력 은행’의 고객감동경영을 목표로, CEO 중점 추진전략 과제로 개인·기업·공공금융 조화, 자산 질적 개선 및 지역 성장 차별화, 본부 비이자 확대, 디지털·글로벌 금융 체계적 확대 등을 추진한다고 밝힌바 있다.

취임 직후 사랑의 헌혈버스 증정, 코로나19 극복 의료진 후원, 벤처기업 협약 등의 ‘조력 행보’를 보인 임성훈 은행장은 현장 소통 강화를 위해 사용하는 승합차를 ‘IM뱅크 홍보 차량’으로 활용한다.

이는 DGB의 핵심전략이자 미래 성장동력인 디지털 혁신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임성훈 은행장은 솔선수범해 전 임직원과 함께 IM뱅크 붐업 프로젝트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은행장 및 임원, 부장급 직원들은 IM뱅크가 새겨진 점퍼를 입고 일선 영업 활동에 나서고 있는데, 취임 직후 수성동 본점은 물론 봉무동 DIC센터 등 각지 근무처를 방문해 직접 IM뱅크가 새겨진 마스크 줄을 배부하는 등 전 임직원이 전사적인 IM뱅크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은행장을 비롯해 DGB부점장은 근무 시간 중 IM뱅크 넥크리스 타이와 점퍼를 착용하며, 임성훈 은행장은 IM뱅크 광고로 랩핑된 업무용 차량으로 지자체나 기관, 행사 방문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말하면서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은행장이 솔선수범해 전 직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겠다는 각오”라는 분위기를 전했다.

임성훈 은행장은 “지역민과 밀착한 지역대표그룹으로 성장했지만, 앞으로의 100년 글로벌 기업을 위해 급속한 언택트 시대에 적극 대응해 IM뱅크를 기반으로 디지털 혁신에 힘쓰겠다”고 말하면서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1등 조력 은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NH농협은행은 디지털 혁신기업 협업·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4기를 최종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디지털 혁신기업 협업·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4기를 최종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디지털혁신 기업과 협업 확산 위한 'NH디지털Challenge+' 4기 선발

NH농협은행은 디지털 혁신기업 협업·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4기를 최종 선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선발 기업들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올 11월부터 6개월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NH디지털Challenge+'는 디지털 혁신기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고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투자·법률·마케팅·재무 분야 등의 컨설팅과 범농협 계열사와의 사업제휴 기회 등을 제공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4기에는 △포티투마루(딥러닝 플랫폼) △에이젠글로벌(데이터 기반 서비스형 뱅킹) △액션파워(비정형 데이터 인식기술) △로민(AI비즈니스 활용 지원) △콴텍(AI 기반 자산관리 플랫폼) △올거나이즈코리아(자연어처리 AI챗봇) △케이에스티인텔리전스(구독형 통합교통정보 서비스) △원소프트다임(IoT 기반 건강관리 플랫폼) △크레파스플러스(청년 주거지원 AI금융플랫폼) ▲초록소프트(데이터 솔루션) 등 총 19개 기업이 선발되었으며, 4기의 합류로 「NH디지털Challenge+」에 참여한 동문기업은 총 103개로 늘어났다.

농협은행은 4기 참가 기업과의 첫 협업사례로 △포티투마루(딥러닝 플랫폼)와 △액션파워(비정형 데이터 인식기술) 등과 손을 잡고 인공지능 기술을 은행 내부업무에 적용하기 위한 협력모델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농협은행 디지털R&D센터 관계자는 “'NH디지털Challenge+' 출범 이래, 그 어느 때보다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춘 디지털 기업들이 선발되었다고 생각한다”며, “혁신 기업들과의 소통·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시너지 결과물을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한국잡월드 ‘주거래은행’으로 선정

우리은행은 지난 16일 한국잡월드와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8월 25일 공개입찰을 통해 한국잡월드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됐으며, 계약기간은 2023년 10월 15일까지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3년간 한국잡월드의 자금운용 지원 등 업무를 전담 수행하며 임직원 급여개설을 비롯한 자산관리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잡월드는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탐색의 기회와 건전한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종합체험관을 운영중인 고용노동부 산하의 공공기관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한국잡월드의 주거래은행으로서 우리은행의 우수한 자금관리시스템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직업관 형성에 기여하는 한국잡월드를 위해 금융 동반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 ‘IBK First Class’ 시행

IBK기업은행은 종합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인 ‘IBK First Class(퍼스트 클래스)’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세무, 부동산, 금융 전문가가 한 팀을 구성해 고객에게 맞춤형 종합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개인고객은 물론 중소기업도 받을 수 있다.

각 분야별로 최신 경향을 반영하고, 향후 예상되는 문제를 사전에 분석해 최상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은행 측은 전했다.

코로나19로 대면 상담이 어려운 경우 영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언택트(Untact) 상담도 진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신설된 자산관리그룹이 새롭게 선보이는 IBK형 자산관리 모델”이라며,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은행, 창립 53주년 기념 정기예금 특판

BNK부산은행은 창립 53주년을 기념해 비대면 정기예금 신상품 출시 및 고연령층 대상 정기예금 창구 특판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새롭게 출시한 비대면 전용 정기예금 상품인 ‘더(The) 특판 정기예금’을 10월 19일부터 1000억원 한도로 한시 판매한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며, 1년제 정기예금으로 최저 300만원에서 최고 1000만원까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0%에 최대 0.4%포인트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 1.40%의 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부산은행 오픈뱅킹을 통해 타행계좌에서 출금해 정기예금에 신규 가입하면 0.30%p,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금융정보 혜택알림(Push)에 동의하면 0.1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은 고연령층 대상 창구 전용 특판도 총 530억원 한도로 시행한다. 기존 ‘백세청춘 실버정기예금’ 상품금리에 우대이율을 더해주는 이번 특판은 부산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가입 가능하다.

가입대상은 만 65세 이상의 개인이며, 500만원 이상, 1인 합산 최대 1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1년제 상품에 가입할 경우 특판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특판 금리는 연령대별 기본 금리에 최대 0.20%포인트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 1.35%(만 80세 이상 고객 기준)의 금리를 지급한다. 우대금리는 마케팅 동의서 징구 고객에 0.10%포인트, 공과금 자동이체 신규 실적을 보유한 고객에 0.10%포인트를 제공한다.

한편, 부산은행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오는 23일에 고객 사은행사로 전 영업점 창구에서 떡, 음료 등을 제공하며, 고객 전원에게 4개 항목(창구송금수수료, 제증명서 발급수수료, 사고신고수수료, 통장재발행수수료)에 대한 수수료 면제 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