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 온라인 직문직답 이벤트 실시…한국투자증권, ELW 237종목 신규 상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 온라인 직문직답 이벤트 실시…한국투자증권, ELW 237종목 신규 상장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2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 온라인 직문직답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20일 고객을 대상으로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서 '애널리스트와 온라인 직문직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들이 담당하고 있는 섹터의 라이브 방송에서 참여해 자유롭게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28개의 섹터로 마련된 각 방송은 100명 정원으로 90분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방청권을 제공한다.

하나금융투자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하나TV에서 하나금융투자 주식 계좌 인증을 하면 된다. 신규 고객의 경우, 해당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면 된다.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 손님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는 모바일 커피 쿠폰도 증정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12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같은달 13일 하나TV에서 당첨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권(URL)이 부여되어 개별 통지 된다. 고객 1인당 1개의 방송에만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참가는 불가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 하나tv[하나금융투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2020년 한 해 동안 변동성이 큰 상황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주식 시장을 이끌어준 개인투자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욱 확산될 언택트 문화에 발맞춰 개인투자자들에게 꼭 필요한 투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2020 KAMC에서 2관왕 달성

삼성증권은 20일 '2020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AMC)'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 에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각각 증권업계 1위,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한국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고객 만족도 조사제도다. 삼성증권은 이번 조사에서 증권업계 1위를 달성하며, 역대 15회 증권업 부문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번 KCSI 조사에서 삼성증권은 초저금리시대에 따른 금융 고민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한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 '시작을 시작해', 해외주식 투자자를 위한 해외주식 온라인 수수료 인하, 삼성증권의 대표 애널리스트가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확장된 동영상 투자정보 서비스 등 고객 서비스 지원 전면에 나서면서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삼성증권은 지난 8월 업계 최초로, 기업 경영자 대상 언택트 포럼인 '언택트 써밋'을 통해 코로나19로 경영 계획에 고민이 깊어진 기업 경영진들에게 양방향 소통 강의를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등 업계 최초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삼성증권은 이와 함께 KCSI조사와 함께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도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올 한해, 3대 브랜드 지수에 이름을 올린 것 뿐만 아니라,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증권업계 1위에 올라 '고객의 더 나은 삶'이라는 삼성증권의 새로운 브랜드 미션이 인정받게 된 것은 모두 고객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진정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투자증권, ELW 237종목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은 20일 주식워런트증권(ELW) 237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상장하는 ELW는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48종목, 풋 57종목과 삼성전자·넷마블·LG화학·SK하이닉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콜 105종목, 풋 27종목이다. 신규 상장 종목은 20일부터 매매가 가능하며 이번 상장을 포함해 총 1391종목의 한국투자증권 ELW를 거래할 수 있다.

이달부터 상장하는 ELW의 가장 빠른 만기는 내년 1월이다. ELW는 한국거래소가 정한 표준화 요건(상장심사가이드라인)을 따라 발행된다. 만기는 3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행사가격은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시점의 기초자산 종가로부터 110% 이내로만 발행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와 함께 고객들의 ELW 투자를 돕기 위해 ELW 전용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식 ELW 종목 중 엄선한 4개의 종목에 대해 1주일 치의 ELW 예상가 테이블을 제공하고 있다. 

신규 상장종목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TRUE ELW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카카오톡 상단 검색 창 'TRUE ELW'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성용 DS부장은 "ELW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라면 TRUE ELW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며 "최근 개설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ELW 탑픽 및 데일리 시황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