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은행, 비대면 신탁 신규 서비스 시행…우리은행, 초고액자산가 대상 PCIB 1호점 ‘TCE 강남센터’ 개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은행, 비대면 신탁 신규 서비스 시행…우리은행, 초고액자산가 대상 PCIB 1호점 ‘TCE 강남센터’ 개점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0.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은행,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아마존 성공 노하우’ 교육 지원

신한은행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개인사업자를 위해 아마존 입점 방법 및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오는 29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확대되는 가운데 해외 수출을 비롯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개인사업자의 아마존 입점을 지원하고자 신한은행과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이 공동으로 준비했다.

세미나의 주요 내용은 △2020 유통 트렌드 – Direct to Customer △아마존을 통한 한국 기업의 성장전략 △한국 개인 사업자의 아마존 성공 사례 △간편한 아마존 입점 절차 안내 등이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아마존 입점 방법과 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제공할 수 있고,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한국의 우수한 셀러를 확보할 수 있어 양 사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세미나 URL 주소를 통해 27일까지 할 수 있고 신청 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세미나 입장이 가능한 링크 및 안내문을 전달하는 언텍트 웹세미나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한국 글로벌 셀링과 협업을 지속해 세미나 과정을 확대하고, 향후 아마존 입점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비대면 신탁 신규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 영상통화를 활용한 비대면 신탁 신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통해 19세 이상 국민인 거주자 고객은 모바일 뱅킹 신한 쏠(SOL)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투자성향분석 및 상품 설명자료를 확인한 후 영상통화 기능을 이용해 한 번 더 상품 설명을 받고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가능한 상품은 주가연계신탁(ELT)과 인덱스 및 2차전지·바이오·헬스케어 등의 상장지수펀드(ETF) 26종 상품이며, 가입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이다.

특히 이 서비스로 신탁 상품 신규를 할 경우엔 영업점 창구에서 신규하는 상품의 보수에 비해 0.2%P 낮은 신탁보수를 적용 받아 수수료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신탁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영상 상담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제공하는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Digital과 Analog의 선순환을 통한 고객과 기업, 직원의 가치제고를 위한 ‘Digilog’를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향점으로 선정했다.

또한 그룹의 주요 디지털 사업 아젠다를 논의하고 실행을 지원하기 위해 조용병 회장을 중심으로 ‘Digilog 위원회’를 신설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19일 서울 역삼동 GS타워 6층에 위치한 우리은행 TCE강남센터에서 권광석(왼쪽에서 다섯번째) 우리은행장은 우리은행 임직원 및 주요고객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지난 19일 서울 역삼동 GS타워 6층에 위치한 우리은행 TCE강남센터에서 권광석(왼쪽에서 다섯번째) 우리은행장은 우리은행 임직원 및 주요고객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PCIB 1호점 ‘TCE 강남센터’ 개점

우리은행은 지난 19일 서울 역삼동 GS타워 6층에‘Two Chairs Exclusive 강남센터(이하 TCE 강남센터)를 개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을 비롯한 우리은행 주요고객 등이 참석했다.

TCE강남센터는 우리은행의 초고액자산가들을 위한 PCIB 적용모델 1호 영업점이다. PCIB 모델은 프라이빗뱅킹(PB)업무와 기업·투자금융(CB·IB)업무를 결합한 고객 서비스로 기존 개인고객의 자산관리 뿐만 아니라 법인고객의 자산관리와 자금조달까지 지원하는종합 금융솔루션이다.

이러한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동산·세무 컨설팅 △기업 재무상담, △글로벌투자지원 △외부 회계·법무법인의 제휴 등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이에 지난 7월 TC 프리미엄 강남센터에 자산관리 영업전문가(6명), 법인 영업전문가(3명)을 우선 배치했으며 약 3개월 동안 준비기간을 거쳐 TCE 강남센터를 개점하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TCE강남센터는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우리은행의 첫번째 PCIB 특화 영업점으로 새로운 고품격 종합자산관리를 제공할 계획이다”면서, “앞으로도 자산관리뿐만 아니라 기업금융과 투자금융을 결합한 PCIB점포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헀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