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포스코건설, 국내 全신평사로부터 A+ 획득…HDC자산운용, 유니언타운 강남점 오픈 예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포스코건설, 국내 全신평사로부터 A+ 획득…HDC자산운용, 유니언타운 강남점 오픈 예정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10.2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서울성모병원, 해외 건설현장에 의료진 파견

현대건설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협력해 국내 의료진을 해외 건설현장에 직접 파견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서울성모병원 의료진은 이라크 카르발라 정유공장 건설현장을 방문해 근무자 건강증진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현지 병원 경영진과의 교류를 통해 협진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현대건설 측은 "의료진 현지 파견으로 해외 근무자들의 건강 증진과 심리적 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외 근무자 건강증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국내 全신용평가사로부터 신용등급 A+ 획득

포스코건설은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신용등급 상향조정(A+)을 받아 한국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등 국내 3대 신평사로부터 모두 신용등급 A+를 획득했다고 20일 전했다.

나이스신평은 포스코건설이 건축부문에서 우수한 분양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입주잔금 회수에 따른 차입금 감축 등이 재무부담 완화로 이어져 재무안전성이 유지될 것이라며 신용등급 상향조정한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플랜트, 토목 부문에서도 매출비중을 지속적으로 늘려오는 등 사업포트폴리오의 안정적 다각화를 꾀한 것도 신용등급을 올린 이유로 꼽았다.

포스코건설 측은 "상향된 신용등급을 기반으로 안정된 재무구조 수립과 견실한 성장이 병행될 수 있도록 양질의 수주를 지속적으로 늘리는 등 사업포트폴리오를 내실있게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부산 '롯데캐슬 드메르' 분양 예정

롯데건설은 오는 11월 부산 동구 초량동 부산항 재개발사업지 D-3블록에 생활형 숙박시설 '롯데캐슬 드메르'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생활형 숙박시설은 지하 5층~지상 59층, 2개동, 전용면적 45~335㎡ 총 1221실 규모로 꾸며진다. 부산 지하철 1호선 부산역과 초량역이 인근에 있는 역세권 입지로 교통망이 우수하고, 단지 근처에 마리나와 오페라하우스 등 해양 레저시설, 문화시설 관련 사업이 가시화되고 있어 여가활동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롯데건설 측은 "부산의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새롭게 변화하는 부산항 재개발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롯데캐슬 드메르는 특히 우수한 입지는 물론 상품성과 롯데캐슬 브랜드까지 갖춰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상황이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HDC자산운용, 오는 12월 '유니언타운 강남점' 오픈

HDC그룹 계열 HDC자산운용은 '유니언타운 강남점'을 오는 12월 오픈할 예정이라고 20일 전했다.

유니언타운 강남점은 HDC자산운용이 부동산 펀드를 통해 서울 강남역 인근 노후 오피스 빌딩(지원빌딩)을 매입해 복합공유공간으로 리모델링한 건물이다. 업무, 어학 F&B 등 강남역 핵심 소비층의 니즈에 맞춰 새로운 복합공간으로 조성 중인 만큼, 핵심 타깃인 소규모 스타트업은 물론, 인근 직장인을 비롯한 다양한 수요층들을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HDC자산운용의 설명이다.

HDC자산운용 측은 "서울 대표 도심지인 강남역에서 빌딩 가치 극대화와 지역 상권 활성화라는 도심 공간 재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글로벌,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 공급 예정

코오롱글로벌은 오는 11월 대전 중구 선화동 일대에 '대전 하늘채 스카이앤'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5개동, 전용면적 84㎡ 아파트 998가구, 오피스텔 82실 등 총 1080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도보권에 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이 위치한 데다, '대전~세종~오송' 간 BRT노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더 도시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게 코오롱글로벌의 설명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선화초, 한밭중, 충남여중, 보문중고, 대전중양고, 대성중고 등이 있다는 점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코오롱글로벌 측은 "대전 중구가 투기과열지구로 묶였지만 오히려 실수요 입장에서는 내 집 마련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 상황이어서 3040세대 젊은층을 중심으로 문의가 많다"며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상품 구성에 각별히 신경을 쓸 것"이라고 말했다.

삼표그룹-이지파트너, 톱다운공법 확대적용 위한 공동 기술개발 협약 체결

삼표그룹은 톱다운 엔지니어링 전문업체인 이지파트너와 톱다운 공법 확대 적용을 위한 공동 기술개발 협약을 맺었다고 20일 전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는 톱다운 공법에 최적화된 고강도 콘크리트 충전 강관용 콘크리트(CFT용 콘크리트) 개발 등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톱다운 공법은 공사는 지표면에서 지하층으로 터파기 공사를 하는 과정에서 지상·지하 공사를 동시에 진행해 공기를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톱다운 공사 품질은 기초 말뚝인 CFT가 좌우하는데, 삼표그룹은 콘크리트 연구개발 노하우를 활용해 CFT에 최적화된 콘크리트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삼표그룹 측은 "각 공법, 건설현장에서 요구하는 콘크리트 사양은 각양각색이다. 콘크리트 품질 제고는 건설기술 혁신에 필수불가결하다"며 "끊임 없는 맞춤형 특수 콘크리트 R&D를 통해 국내 건설기술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수련회·현장체험학습 사전예약 실시

부영그룹은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이하 수련원)이 2021년도 학교 수련회과 현장체험학습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수련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국가인증 수련활동 프로그램은 총 6종으로 초·중·고등학생 대상 인성·간부 수련회, 현장체험학습 등이다. 1회에 최소 50명부터 최대 40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사전예약을 희망하는 학교 또는 단체는 이달부터 수련원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수련원 측은 "2021년도 수련활동과 현장체험학습 사전예약을 통해 더욱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전(全)직원이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