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재용, 베트남 찾아 현지 사업 점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 이재용, 베트남 찾아 현지 사업 점검
  • 방글 기자
  • 승인 2020.10.2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베트남 현지 공장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삼성전자
베트남 현지 공장 방문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베트남을 찾아 현지 사업을 점검했다.

삼성전자는 이 부회장이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베트남 하노이에 건설 중인 베트남 R&D 센터 공사 현장을 살펴보고,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등 현지 사업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장에는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 △노태문 무선사업부장 사장 △이재승 생활가전사업부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등이 동행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20일과 21일에는 하노이 인근 박닌과 타이응웬에 위치한 삼성 복합단지를 찾아 사업 현황을 보고 받고, 스마트폰과 디스플레이 생산공장 등을 점검했다.

20일에는 응우옌 쑤언 푹(Nguyen Xuan Phuc/阮春福) 베트남 총리와 면담을 갖고, '베트남 R&D센터' 신축 공사 현장을 직접 찾아 점검하기도 했다.

응우옌 쑤언 푹 총리는 이 자리에서 "삼성이 베트남에 신기술이 적용된 반도체 생산공장을 투자해달라"며 "베트남이 삼성의 세계 최대 전략 생산거점이 되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3월 하노이에 동남아 최대 규모(지상 16층/지하 3층, 연면적 약 8만㎡)인 '베트남 R&D센터' 건설을 시작했으며, 2022년말 완공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 관련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R&D 인력 3000여명이 근무할 예정이다.

22일에는 호치민에서 삼성전자의 TV와 생활가전 생산공장을 살펴보고 중장기 사업 전략을 논의했다.

이 부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어떤 변화가 닥치더라도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우자"며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아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뒤쳐지는 이웃이 없도록 주위를 살피자"며 "조금만 더 힘을 내서 함께 미래로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 부회장은 지난 2018년 10월에도 베트남을 방문해 삼성의 베트남 사업을 점검했다. 2012년 10월에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과 함께 베트남 박닌 공장을 찾아 스마트폰 생산현장을 살펴보고 임직원들을 격려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