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우리은행, ‘연금저축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NH농협은행, 더 쓴만큼 더 많이 돌려받는 'NH오팔적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우리은행, ‘연금저축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NH농협은행, 더 쓴만큼 더 많이 돌려받는 'NH오팔적금'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0.2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이상래 부행장(왼쪽)과 11번가 전략사업그룹 박준영 그룹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이상래 부행장(왼쪽)과 11번가 전략사업그룹 박준영 그룹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11번가, 공동 마케팅 및 금융-커머스 협력 위해 맞손

NH농협은행은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e커머스 기업 11번가와 '금융-커머스 융합 혁신서비스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금융-유통 데이터 융합 기반 혁신서비스 공동개발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 협력 △이종데이터 융합 혁신 금융상품 개발 △양사 플랫폼을 통한 대고객 공동 마케팅 전개 등 이다.

양사는 농협은행의 금융 데이터와 11번가의 유통 데이터를 결합한 신용평가(CB) 모델을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서비스 고도화 등에 협력하며, 이달 말부터 11번가와 SK pay 플랫폼을 통해 농협은행의 간편결제(페이) 전용통장인 ‘NH페이모아 통장’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지원 사업' 금융부문 사업자로 선정된 ‘농협 컨소시엄’에 11번가의 참여를 검토하는 등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사례들을 계획하고 있다.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이상래 부행장은“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한 데이터 비즈니스 협력모델을 발굴해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연금저축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이 있는 연금저축펀드 가입 고객 대상으로 ‘2020 연말정산 미리준비 하세요! 연금저축펀드’이벤트를 12월 11일까지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연금저축펀드’는 연간 400만원 불입 시 최대 66만원(만 50세 이상 연간 600만원 불입 시 최대 99만원)까지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연금저축펀드는 우리은행의 국내외 다양한 펀드로 연금을 구성할 수 있으며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연금저축펀드를 비대면채널을 통해 10만원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대상으로 12월 21일까지 펀드원금 유지 시 선착순 1만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1만원)을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저금리 시대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연금저축펀드 가입으로 연말정산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에게 이번 이벤트가 좋은 혜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22일 개최된 ‘2020 IDC(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워드’에서 ‘R-Offering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로 옴니 경험 혁신(Omni Experience Innovation) 부문 ‘올해의 프로젝트’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22일 개최된 ‘2020 IDC(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워드’에서 ‘R-Offering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로 옴니 경험 혁신(Omni Experience Innovation) 부문 ‘올해의 프로젝트’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2020 아시아 태평양 ID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워드’서 ‘올해의 프로젝트’ 수상

신한은행은 지난 22일 개최된 ‘2020 IDC(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워드’에서 ‘R-Offering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로 옴니 경험 혁신(Omni Experience Innovation) 부문 ‘올해의 프로젝트’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ID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워드’는 각 분야별 최고의 디지털 리더 기업을 선정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12개국에서 국가별 대표 프로젝트를 선정한 후 이에 선정된 프로젝트 중 ‘아·태 지역 올해의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국내에서 ‘R-Offering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로 옴니 경험 혁신(Omni Experience Innovation) 부문 올해의 프로젝트에 선정됐으며, ‘아•태지역 올해의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되어 작년 ‘정보 비전’ 부문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이 프로젝트는 고객이 영업점, 콜센터, 모바일 앱, 인터넷 등 20개 이상의 대면·비대면 채널을 통해 발생시키는 접촉·거래 형태정보를 감지해 고객별 맞춤 상품·서비스 추천, 혜택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해 주는 시스템이다. 또한, 디지털 로그를 프로세스 마이닝 기법을 활용해 분석하고 고객행동패턴과 상황을 실시간 감지조건으로 자동화해 은행업 전반의 서비스를 ‘실시간 디지털’로 전환하는 역할을 한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진옥동 은행장이 취임 후 강조해온 ‘고객 중심’ 경영 철학이 반영된 결과로 은행 서비스를 은행의 관점이 아닌 고객 눈높이에 맞추려고 노력했다.

신한은행 김철기 본부장은 “신한은행은 금융을 뛰어넘는 고객중심 Data Company로 전환하기 위해 디지털 분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 기술을 고객 가치와 접목해 고객 중심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더 쓴만큼 더 많이 돌려받는 'NH오팔적금' 출시

NH농협은행은 거래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고적금 가입기간 동안 NH농협 신용카드(채움)의 목표금액 달성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하는 'NH오팔적금'을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입대상은 만 40세 이상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6개월 단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급여 또는 연금 수급 또는 신용카드 가맹점대금이 2개월 이상 입금시 0.2%p, 비대면 채널 가입시 0.1%p 등 최대 0.3%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2020.10.23. 기준 기본금리 연 0.50%) 

추가로 적금 가입기간 동안 NH농협 개인신용카드(채움)의 목표금액 달성에 따라 5000원 ~ 5만원까지 캐시백이 차등 지급된다. 예를 들어,매월 30만원을 입금하고 캐시백 5만원 수령 시 약 12%의 금리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저금리 시대에 똘똘한 1석 2조 적금상품이다.

판매기간은 21년 1월까지이며, 5만좌 판매한도 소진 시에는 조기종료 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10월 26일부터 한달간 「NH오팔적금」을 가입하고 이벤트 응모한 고객을 508명을 대상으로 농촌사랑상품권, 모바일문화상품권, 또래오래 치킨 모바일쿠폰을 제공하며, 농협은행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SNS 홍보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죠스떡볶이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이창기 마케팅전략부장은 “최근 유스고객 대상의 상품 출시가 주류를 이루었던 반면 이 적금은 상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우대 금리와 캐시백을 제공해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더할 상품이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