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동성제약 이지엔, ‘2020 소비자의 선택’ 대상…일동제약 포스트바이오틱스 원료, 美 FDA NDI 등재
[제약오늘] 동성제약 이지엔, ‘2020 소비자의 선택’ 대상…일동제약 포스트바이오틱스 원료, 美 FDA NDI 등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2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은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지난 22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0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셀프염색제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지난 22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0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셀프염색제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 이지엔, '2020 소비자의 선택' 대상 받아

동성제약은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지난 22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0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셀프염색제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2020 소비자의 선택은 탁월한 품질의 제품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이어온 기업 중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브랜드를 시상하는 행사다. 중앙SUNDAY가 주최하고 중앙일보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전문 소비자 조사기관을 통한 브랜드 평가가 진행된다.

이지엔의 셀프 염모제 푸딩 헤어컬러는 유니크한 제형과 컬러가 장점으로, 헤어컬러를 집에서 혼자서도 연출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는 1제와 2제를 섞고 흔들어주면 액상 타입의 제형이 탱탱한 푸딩 제형으로 변한다. 푸딩 제형은 모발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고 빠르게 흡수돼 셀프로 염색할 수 있다. 

대웅제약,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 국내 최초 신속심사대상 의약품 지정

대웅제약은 개발 중인 당뇨병 치료제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이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 신속심사대상(패스트트랙) 의약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이나보글리플로진은 국내 개발 신약에 해당돼 신속심사대상으로 지정받은 것으로, 이번 지정으로 대웅제약은 이나보글리플로진의 임상시험을 마무리한 뒤 신약허가를 받기까지의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

이나보글리플로진은 대웅제약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 중인 SGLT-2 억제 당뇨병 신약이다. 한국인 2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2상 시험에서 기존 SGLT-2약물 대비 30% 이상의 혈당강하 효과(당화혈색소 변화량)를 확인했다. 지난 9월 식약처로부터 단독요법 및 메트포르민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 3상을 동시에 승인받아 전국 30여개 대형병원에서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며, 오는 2023년 국내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광동제약, 제주 중소기업 대상 컨설팅 교육

광동제약은 지난 22일부터 제주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상생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광동제약이 제주지역 산업발전을 위해 진행하는 기여사업 중 하나로, '제주지역 기능성식품 활성화'와 '현장적합형 산업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올해는 '건강기능식품 제품개발 교육 및 현장방문 컨설팅'을 주제로 준비했으며, 제주지역 기업 대표와 실무자, 연구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이론 교육은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형식으로 전환됐다.

커리큘럼은 △건기식 제품개발 설계와 응용 △식품표시 광고법의 이해 및 실무적용 △ 차(茶)의 이해와 분류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사후관리 개요 및 최신 정책동향 등으로 이뤄졌다.

일동제약 포스트바이오틱스 원료, 美 FDA NDI 등재

일동제약은 포스트바이오틱스 원료 'RHT3201'이 미국 FDA(Food and Drug Administration, 식품의약국)로부터 NDI(New Dietary Ingredient, 신규 건강식품 원료) 인정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NDI 등재란 FDA가 신규 건강식품 원료의 안전성 등을 확인하기 위해 해당 원료의 성분 및 제반 정보를 심사해 정해진 기준에 부합하는 지 여부를 판정하는 절차로, 전체 신청 건 수 중 약 15%만 통과될 정도로 엄격하게 관리된다.

일동제약의 RHT3201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대사산물을 의미하는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로, 일동제약이 독자 개발한 균주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을 열처리 건조(틴달화)한 물질이다.

특히 아주대학교병원에서 시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면역과 관련한 유효성을 확인, 국내 포스트바이오틱스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형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는 게 일동제약의 설명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