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NH농협은행, 미얀마 양곤사무소 개소…KB국민은행, 인생 종합 솔루션 상품 ‘KB내생애(愛)신탁’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NH농협은행, 미얀마 양곤사무소 개소…KB국민은행, 인생 종합 솔루션 상품 ‘KB내생애(愛)신탁’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0.2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농협은행은 26일 미얀마 양곤에서 대표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은행업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
농협은행은 26일 미얀마 양곤에서 대표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은행업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

NH농협은행, 미얀마 양곤사무소 개소

농협은행은 26일 미얀마 양곤에서 대표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은행업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6년 소액대출 금융기관인 '농협파이낸스미얀마' MFI 법인 설립에 이은 두 번째 미얀마 현지 채널이다.

농협은행은 오랜 농업금융 경험을 바탕으로 농업 비중이 큰 미얀마에 적합한 사업 모델을 검토 중에 있으며, 현지 금융당국과의 관계 강화 및 영업기반 사전 구축 등을 위하여 현지인(Myint Myint Thu 소장)을 양곤사무소장으로 임명하는 등 현지화에 박차를 가한다.

농협은행 양곤사무소 개소식은 코로나19에 따른 미얀마 정부 방침을 준수하고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고자 한국 본점과의 화상 연결을 통하여 언택트로 진행했다. 개소식 행사를 축소하는 대신, 방호복 1000세트, 진단키트 2500개를 미얀마 보건체육부에 기부하여 코로나19로 어려운 현지 의료상황에 힘을 보태는 등 의미있는 행사를 가졌다.

농협은행 글로벌사업부 김용기부장은 “미얀마 양곤사무소 개소를 통해 전문적이고 미얀마 현지에 적합한 종합 금융업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은행 설립 외에도 '농협파이낸스미얀마'와 범농협 계열사들과의 협력사업 추진 등 범농협 시너지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 '2030 집 밖은 위험해~나만의 홈테리어 청약해!'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2030 청년세대의 내 집 마련 꿈을 응원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나만의 공간을 직접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홈테리어 경품을 증정하는 '2030 집 밖은 위험해~나만의 홈테리어 청약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의 2030 청년세대 손님이 하나은행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12월 15일까지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아울러 추첨을 통해 △300만원 홈스타일링 마일리지(1명) △200만원 홈케어 마일리지(2명) △100만원 홈얼리어답터 마일리지(5명) △크리스마스 케이크 모바일 교환권(222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1800명)등 총 203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2030 청년 세대들에게 주택 마련의 기반을 다지고 미리 크리스마스 선물을 통해 위로와 응원을 드리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하나통장, 청약바우처 지원 등 지친 청년을 응원하고 청년세대의 주거 안정 및 금융 접근성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장기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NH농협은행은 26일부터 11월 22일까지 4주간 ‘장기미거래 신탁 찾아주기’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이 되는 장기미거래 신탁은 신탁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경과한 신탁 계좌이다.

장기미거래 신탁 보유 여부는 NH농협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및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계좌 잔액이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인 고객에게는 우편으로 10만원 이상인 고객은 전화를 통해 직접 안내할 예정이다.

장기 미거래 신탁을 보유한 고객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계좌 잔액이 5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서 해지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최순체 신탁부장은 “고객들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찾아드리기 위해 매년 장기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며 “한시적으로 실시하는 캠페인에 끝나지 않고 고객의 권익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제27회 신한환경사진공모전’ 개최

신한은행은 신한은행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제27회 신한환경사진공모전’이 26일부터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한환경사진공모전’은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신한은행의 대표 환경지향 사회공헌사업으로 1994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로 27회째를 맞이했다. 금융권 유일의 환경관련 사진공모전인 ‘신한환경사진공모전’은 참가자 및 상금 규모에서 국내 최고로 인정받는 대표적인 사진공모전이다.

이번 ‘신한환경사진공모전’은 ‘리사이클(순환)’의 메시지와 일상 생활에서의 환경, 자연과의 상생의 의미를 담아 ‘환.생 環.生(환경 그리고 생활, 상생)’이라는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해 일상 생활 속의 환경사진을 통해 환경오염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환경문제를 가깝게 인식하고자 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신한환경사진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 사진을 업로드해 접수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으로 환경 사진을 촬영해 개인 SNS에 ‘#2020신한환경사진공모전’ 해시태그 등록만으로도 접수가 가능해 전문 사진작가와 일반인의 참여를 높였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환경보호와 환경을 사랑하는 모습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해 12월 중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1천7백만원 규모로 금상 수상자에는 환경부장관 상장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시작된 그린 뉴딜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중요해진 신한은행과 신한금융그룹의 지속 가능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공모전이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 실천하는 시작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기업은행, ‘IBK안심(安心)상조신탁’ 출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적립식 신탁상품으로, 상조금을 기업은행에서 보관, 운용하고 언제든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해지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상품명의 ‘안심(安心)’은 상조회사의 폐업, 중도 해지 시 낮은 환급를 등을 걱정해야 했지만 이 상품을 이용하면 ‘안심’하고 상조금을 준비할 수 있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상품 가입 고객은 본인 유고 발생 시 지정된 상조회사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고, 수탁자인 은행이 상속절차 없이 납입금액으로 직접 상조 비용을 결제해 유가족들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납입액이 350만원 이상이면 배우자, 직계존비속 유고 시에도 모두 동일하게 할인된 가격으로 상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입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 고객으로 최소 5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납입금은 RP, 콜론 등 단기상품으로 운용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령인구·1인 가구의 증가로 ‘웰-다잉’을 준비하는 고객니즈에 착안해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인생 종합 솔루션 상품 ‘KB내생애(愛)신탁’ 출시

KB국민은행은 지난 23일, 자산관리, 생활, 상속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종합 솔루션 상품 ‘KB내생애(愛)신탁’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KB내생애(愛)신탁’은 초고령 사회의 진입, 저출산, 1인 가구 증가의 사회 변화에 맞춰 출시된 상품이다. 평소에는 투자를 통한 자산의 운용이 가능하고, 건강악화 시에는 의료비나 생활비를 안정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사후에는 상속이나 기부 등 자산의 처리에 대한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KB내생애(愛)신탁’가입 고객은 △건강검진 우대 △명의(名醫) 찾기 △질환맞춤 전문병원 예약 등 의료 편의를 위한 '행복건강서비스'의 혜택이 있다. 또한 전문가의 자산관리 및 상속·증여 컨설팅서비스와 치매 발병 대비 성년후견제도지원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더불어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11월말까지 5억원 이상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서울 서초구 소재 고품격 요양시설인 'KB골든라이프케어 서초빌리지' 입주를 위한 추첨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초고령사회 진입을 대비해 고객과 함께 든든한 노후를 고민하기 위해 출시된 상품이다” 며, “앞으로도 고객의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대비하는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