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고객 200만 돌파…하나카드, ‘해외직구는 해외직구라운지’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신한카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고객 200만 돌파…하나카드, ‘해외직구는 해외직구라운지’ 이벤트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0.2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우리카드는는 온라인 신규고객 대상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우리카드
우리카드는는 온라인 신규고객 대상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우리카드

우리카드, 온라인 발급 대상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 진행 중      

우리카드는는 온라인 신규고객 대상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온라인으로 해당 카드를 신규 발급하는 고객이 대상이며, 내달 말까지 10만원 이상 이용하면 연회비 100%를 캐시백 받을 수있다.

카드의정석 UNTACT, 카드의정석 POINT, DA@카드의정석등의 신용카드와 카드의정석 APT CHECK를포함하여 총 21개 상품이해당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비대면 카드 발급을 원하는고객들을 위해 해당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온라인 가입으로 편리한카드 생활하시고 연회비 캐시백 혜택도 챙기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신한카드가 본격적인 마이데이터 시대를 앞두고 고객의 데이터 주권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한 걸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본격적인 마이데이터 시대를 앞두고 고객의 데이터 주권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한 걸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 이용고객 200만 돌파

신한카드가 본격적인 마이데이터 시대를 앞두고 고객의 데이터 주권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한 걸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마이데이터 자산관리 서비스 ‘신한 My리포트(이하 마이리포트)’ 이용고객이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6월 100만 고객을 돌파한 데 이어 서비스 런칭 후 6개월 만의 성과이다.

마이리포트는 금융기관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고객의 소비생활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습관을 제안하는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기존 85개에서 130여 개까지 연동 가능한 금융기관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은 모든 카드사뿐 아니라 은행, 증권, 보험, 연금 및 현금영수증까지 금융데이터를 모아 한번에 쉽고 안전하게 소비관리와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신한카드만의 자동화된 알고리즘으로 소비내역을 카테고리, 기간, 유형별로 분석한 리포트를 보여줄 뿐 만 아니라, 놓치기 쉬운 정기 월납 현황부터 신용도 변동까지 알아서 챙겨주는 알림톡 기능 등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리포트는 고객의 손 안에서 하나의 앱(App)으로부터 결제, 금융상품, 자산관리에 이르는 모든 금융서비스를 구현하고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맞춤서비스와 비금융 혜택까지 제공한다는 신한카드의 미래사업전략과도 일치한다.

한편,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 사업 추진을 위하여 전담조직 신설, 전략 컨설팅 진행, 데이터 전문 인력 채용, 업계 최초 투자자문업 등록 및 투자자문 서비스 준비 등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카드업과 금융의 영역을 넘어서 보다 큰 데이터 프레임 하(下)에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연결하는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업계 최고의 빅데이터와 차별적 역량을 바탕으로 마이데이터 사업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며 “마이데이터의 핵심 가치인 고객을 중심으로 데이터 주권을 실현하는 ‘오너십’, 기업과 소비자의 ‘연결’을 통한 고객 편익 증대, 금융·데이터 생태계 혁신의 ‘확장’이라는 관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하나카드, '해외직구는 해외직구라운지'서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지난 7월 새롭게 오픈한 해외직구라운지에서 가을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이달 말일까지 ‘1Q Global VIVA 신용카드’와 ‘Any PLUS 신용카드’를 소지한 손님을 대상으로 해외직구 라운지를 통해 누적 10만원 이상 이용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20장을 제공한다.

여기에 하나 신용–체크카드를 소지한 손님을 대상으로 이달 말일까지 해외직구가맹점별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50이상 결제 시 $7 캐쉬백 △$100이상 결제 시 $12 캐쉬백을 제공하며, 아마존에서 △$50이상 결제 시 $5 캐쉬백 △$100이상 결제 시 $10 캐쉬백을 제공한다.

또 아이허브에서는 △$50이상 결제 시 $5 캐쉬백 △$100이상 결제 시 $10 캐쉬백 혜택과 하나 VISA카드를 소지한 고객에 한하여 특별할인코드(IHERBVISA45)를 통해 $45 구매 시 12%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해외직구라운지에서는 ‘FREE(무료) 직구보험’ 서비스를 통해 불착–파손–반품 시 결제 건당 최대 30만원을 연간 3회까지 무료로 보상받을 수 있어 부담없이 해외직구 쇼핑을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에 따르면 “해외 직구를 보다 쉽게 이용하고 편리하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지속 진행중이다.”며 “다음달 계획되어 있는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실속 있고 알찬 혜택으로 손님들의 해외직구 쇼핑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