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동아제약,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제약기업 1위 선정…GC녹십자, 신개념 혈우병치료제 효력시험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동아제약,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제약기업 1위 선정…GC녹십자, 신개념 혈우병치료제 효력시험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2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은 한국대학신문이 실시한 '2020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상품선호도 조사' 제약회사 부문에서 사회공헌도, 고객만족도, 취업선호도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한국대학신문이 실시한 '2020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상품선호도 조사' 제약회사 부문에서 사회공헌도, 고객만족도, 취업선호도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제약기업 1위 선정

동아제약은 한국대학신문이 실시한 '2020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상품선호도 조사' 제약회사 부문에서 사회공헌도, 고객만족도, 취업선호도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대학신문이 지난 9월 23~28일까지 지역별, 계열별, 학년별, 성별에 따른 대학생평가단 1000명을 대상으로 2020 대학생 의식조사 기업·상품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동아제약이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제약기업으로 선정됐다. 구체적으로 동아제약은 제약 기업 중 사회공헌도 26.4%, 고객만족도 24.4%, 취업선호도 27.3%를 얻어 3개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동아제약은 사회공헌도 부문 3년 연속 1위, 취업선호도, 고객만족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GC녹십자, 신개념 혈우병치료제 효력시험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는 혈우병 항체치료제 'MG1113'에 대한 연구 결과가국제 학술지 'Research and Practice in Thrombosis and Haemostasis'에 게재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논문은 MG1113의 혈액 응고 효과와 기전에 관한 내용으로, 연구에는 GC녹십자와 목암생명과학연구소가 공동 참여했다. 연구는 혈액 응고 인자에 이상이 있는 환자의 혈장과 혈우병을 유도한 동물모델에서 진행됐다.

연구팀은 MG1113를 처리한 혈우병 환자의 혈장에서 약물의 농도와 비례하게 트롬빈(thrombin) 수치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으며, 혈액 응고 시간·혈액의 굳기가 정상화 되는 데이터를 얻었다. 또한 동물 시험을 통해 실혈과 혈액 응고 인자들의 수치가 개선되는 것을 증명했다. 회사 측은 이번 연구가 혈우병 환자의 새로운 치료 대안을 마련하는데 유의미하다고 설명했다.

휴온스, 최신 연속혈당측정시스템 '덱스콤 G6' 국내 첫 선

㈜휴온스는 채혈이 필요 없는 연속혈당측정시스템 '덱스콤 G6'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덱스콤 G6는 당뇨 환자들의 채혈 고통뿐 아니라 당뇨 소모 재료 구입비 등의 의료비를 줄여주고, 약물 복용 시 겪었던 다양한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5분에 한 번씩, 하루 최대 288번 자동으로 측정된 혈당값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전송돼 혈당 변동 추이와 변동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덱스콤 G6만의 자동 보정 기술이 들어가 있어 별도의 손가락 채혈을 통한 혈당 측정을 할 필요가 없어졌다.

센서 1회 사용 기간도 최대 10일로 늘어났고, 혈당값 정확도(MARD, Mean Absolute Relative Difference) 오차율 또한 평균 9.0%, 소아에서는 7.7%를 보이는 등 정확도가 높아졌다는 게 휴온스의 설명이다. 아세트아미노펜 복용 시에도 혈당 값 모니터링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임상적으로 확인받았다.

동성제약 화장품, 13억 인구 대국 '인도'에 출사표

동성제약은 최근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동성제약 본사에서 하우스 부띠끄 인도(House Boutique India)와 화장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동성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인도 시장에 '이지엔'(eZn)과 '허브스피디' 등 헤어 품목 12종, '동성 랑스크림', '에이씨케어'. '아토24', '블링데이' 등 스킨케어 4종까지 총 16개 품목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동성제약은 하우스 부띠끄 인도와 CDSCO(인도 중앙 의약품 표준 통제국) 인증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인증 이후에는 아마존 인도와 플립카트(FlipKart), 나이카(Nykka) 등 인도의 주요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 입점해 높은 품질의 제품과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 내 입지를 다진다는 포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