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롯데칠성음료 블루문, 여성복 티렌과 협업 진행…대상, 베트남 ‘하이즈엉’ 신규공장 가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롯데칠성음료 블루문, 여성복 티렌과 협업 진행…대상, 베트남 ‘하이즈엉’ 신규공장 가동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0.2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블루문X티렌, 콜라보레이션 진행 01
블루문X티렌, 협업 제품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블루문, 여성복 티렌과 협업 진행

롯데칠성음료의 밀맥주 블루문과 여성복 캐쥬얼 브랜드 티렌이 협업 의류 제품을 27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콕문화가 자리잡고 실내활동이 늘면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주요 제품은 후드티, 맨투맨, 티셔츠, 팬츠 등 의류 6종과 양말, 에코백 등 잡화 3종, 그립톡, 담요 등 굿즈상품 3종으로 곳곳에 블루문의 로고를 살린 자수, 나염프린트로 포인트를 줬다. 이번 컬렉션은 패션몰 우신사(무신사가 전개하는 여성전문 패션스토어)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천, 기흥, 동부산)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다음달에는 쿠팡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대상 ‘하이즈엉’ 신규공장 가동…베트남 사업 확대 박차

대상은 베트남 북부에 ‘하이즈엉 공장’을 준공하고 본격적으로 식품 사업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즈엉 공장은 대상이 약 150억 원을 투자해 설립한 베트남 식품사업 확대의 전초기지다. 총 부지 면적은 1만2000평, 연간 생산능력(CAPA)은 약 1만4000톤 규모다. 하이즈엉 공장은 벳찌(발효조미료 미원), 떠이닝(물엿, 타피오카 전분), 흥옌(신선, 육가공) 공장에 이은 4번째 공장으로, 대상의 첫 베트남 상온 식품 공장이다.

대상은 하이즈엉 공장을 바탕으로 베트남의 개방적인 식문화와 한류 트렌드를 반영해 한식기반 소스, 편의식으로 베트남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대상은 베트남에 글로벌 브랜드 ‘청정원 O’Food’를 론칭하고, 칠리소스, 스파게티소스, 떡볶이, 양념장, 김 등 5개 품목군의 21개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밖에도 고기 양념장, 스파게티소스, 김 등 다양한 제품으로 베트남 소비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대상은 인도네시아 김 공장에 이어 베트남 공장에서도 김을 현지 생산하며 동남아시아 김 시장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아워홈, 전국 800여 개 점포에 친환경 포장재 도입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지난 19일부터 전국 800여 개 점포에 생분해성 비닐봉투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아워홈 점포의 테이크아웃 제품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일회용 포장재 사용량도 늘어났다. 이에 아워홈은 전국 매장에 생분해성 비닐 포장재를 신속히 도입하여 친환경 소비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아워홈 친환경 비닐 포장재는 ‘생분해성 원료(EL724)’를 사용해 제작됐으며, 100%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소재다. 매립 시에는 180일 이내에 물과 이산화탄소로 100% 자연 분해돼 일반 가정에서도 재활용이 아닌 일반쓰레기로 버릴 수 있다. 해당 포장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지역 환경 오염과 유해물질 감소 인증을 획득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유기농 김장김치’ 사전 예약 할인 판매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유기농 배추로 산지에서 바로 담근 김장김치 사전 예약 할인 행사를 올가 온라인몰과 전국 매장에서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행사를 통해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한 상품은 다음달 5일부터 8차에 걸쳐 순차적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올가는 김장을 고민하거나 포장김치 수요가 급증해 김치 품귀현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김장김치 사전 예약 행사를 마련했다. 

올가는 유기농 배추 재배 농가와 계약을 맺어 김장 배추와 김장세트를 물량 걱정 없이 공급한다. 이번 사전 예약 행사를 통해 선보이는 김장김치 상품은 ‘휘파람 골드’ 품종만을 공급할 계획으로 배추의 품질과 맛에서 차별화했다. 충북 보령에서 재배된 휘파람 골드 유기농 배추는 속이 꽉 차있고 고소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자랑해 김장에 최적화된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8곳 밖에 없는 유기 가공 인증과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유기 가공해 소비자가 안심하여 믿고 먹을 수 있는 휘파람 골드 유기농 절임배추와 김장세트를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배추는 100%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해 13% 소금물에서 12~16시간 절여 최적의 염도 기준으로 관리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