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너지, 하와이에 태양광-ESS 연계 발전소 짓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에너지, 하와이에 태양광-ESS 연계 발전소 짓는다
  • 방글
  • 승인 2020.10.2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한화에너지미국 텍사스주 발전소 전경. ⓒ한화에너지
한화에너지미국 텍사스주 발전소 전경. ⓒ한화에너지

 

한화에너지가 미국 하와이에 태양광-ESS 연계 발전소를 짓는다.

한화에너지는 미국 하와이 전력청(HECO)이 주관하는 태양광과 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 ESS) 연계 사업인 '쿠페하우 솔라 프로젝트(Kupehau Solar Project)의 최종 계약자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하와이 오아후(Oahu)섬에 60MW 규모 태양광 발전과 240MWh 규모 ESS를 연계한 발전소를 짓는 것으로, 오는 2023년 완공해 20년간 운영하게 된다. 60MW는 약 8만여명이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 규모에 해당된다. 한화에너지는 본 사업을 자회사인 174 Power Global을 통해 진행하며, 전체 사업의 개발, 건설, 자금조달, 그리고 발전소 운영까지 전 분야를 직접 수행할 계획이다. 한화에너지는 하와이 주정부가 오는 2045년까지 전력 100%를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인섭 한화에너지 대표이사는 “한화에너지가 미국 시장에서 청정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미국 내 한국 에너지 기업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로 삼아 지속적인 사업 성과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에너지는 자회사인 174 Power Global을 통해 미국에서 태양광과 에너지저장장치 사업을 진행 중이다. 174 Power Global은 북미 태양광시장에서 전력매매계약 체결 기준 2GW, 개발 기준 10GW  이상의 프로젝트를, 북미 ESS시장에서 계약체결 기준 1GWh,  개발 기준 3GWh 이상의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