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 600번의 공감일기 ‘사보 600호’ 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오롱그룹, 600번의 공감일기 ‘사보 600호’ 발행
  • 방글
  • 승인 2020.10.2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웅열 회장 "코오롱의 희노애락 담긴 일기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방글 기자]

코오롱그룹 사보 600호 발행을 맞아 '600'이라는 숫자를 몸으로 표현하는 이벤트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은 코오롱글로벌 조성흠 대리가 축하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코오롱
코오롱그룹 사보 600호 발행을 맞아 '600'이라는 숫자를 몸으로 표현하는 이벤트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은 코오롱글로벌 조성흠 대리가 축하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코오롱

 

코오롱그룹이 2020년 10월 사보 ‘코오롱’ 통권 600호를 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1967년 8월 사보 ‘코오롱’ 의 전신인 ‘코오롱뉴스’ 1호를 창간한 이래 53년만이다.

사보 ‘코오롱’은 임직원들의 열정과 나눔, 소통의 순간을 함께 해 온 살아있는 역사다. 사내외 소식을 접하는 정보 공유의 창구이면서 감동적인 이야기와 성공의 길잡이 역할을 하며 임직원의 자긍심을 높혀왔다.

특집 600호에서는 각 계열사 CEO의 축하 메시지와 함께 △수소연료전지사업 △풍력발전 △자동차전장 △신소재사업 등 실무진들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코오롱의 미래를 조망해 볼 수 있도록 꾸몄다. 또한, 성공을 위한 열정 문화인 △성공퍼즐세션 △코오롱페스티벌 △Open It △CFC(Cross Functional Communication) 등 코오롱만의 독특한 기업문화를 소개하고 지난 50여년간 함께 꿈꾸고 성장하기 위해 지속해 온 인재 개발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의 발자취도 돌아보았다.

사보의 주인공이며 독자인 임직원들과 함께 600이라는 숫자를 몸으로 표현해 보는 화보 챌린지 이벤트와 사보의 의미와 가치 그리고 방향성에 대한 설문조사코너도 마련했다.

사보 600호 발행을 맞아 열혈독자로 본인을 소개한 이웅열 코오롱그룹 명예회장은 “코오롱 사보는 코오롱 가족 모두가 함께 걸어온 발자취이자 코오롱만의 희노애락이 담긴 일기장” 이라며 “코오롱 사보가 과거 기록으로 그치지 않고 코오롱의 미래를 위한 소통의 역할을 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코오롱그룹은 600호에 이르기까지 인쇄 사보를 중심으로 온라인, 모바일 환경 등 다양한 플랫폼의 사용환경을 제공하며 기업문화를 담아왔다. 최근에는 구독 환경 변화로 인쇄 형태의 사보 발행이 줄어드는 추세임에도 모든 세대의 구독자가 익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5000부 이상을 발행하며 인쇄 사보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