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SMA(Social Media Analytics) 시스템’ 개발
KB손해보험, ‘SMA(Social Media Analytics) 시스템’ 개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0.2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및 외부데이터 수집…이상 징후 파악해 결과 제공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27일 디지털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험사기 예방을 위해 AI 기반 외부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SMA(Social Media Analytics)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SMA시스템'은 포털, 블로그, 뉴스,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디지털 환경의 데이터와 병원, 질병명, 치료법 등의 외부 데이터를 수집하고, 보험사기 의심 문서 탐지 프로세스를 통해 위험도를 점수화해 디지털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험사기 최신 트랜드 및 패턴을 예측하고,이상 징후를 탐지해 결과를 제공한다. 

'SMA시스템' 개발을 통해 디지털 환경의 외부 데이터와 내부 데이터 결합으로 더욱 더 정교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으며, 분석한 보험사기 이상 징후 정보를 신속히 활용해 보험사기 발생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실손보험 제도를 악용하려는 일부 병원 및 보험사기 가담자들에 대한 보험사기 이상 징후 파악이 용이해져 더욱 강력하고 효과적인 보험사기 예방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KB손해보험은SIU부 이강식 부장은 "앞으로 보험사기는 언택트(Untact)가속화 추세에 따라 디지털 환경 중심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번에 개발한 'SMA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KB손해보험의 선량한 고객들을 보호할 수 있는 보험사기 예방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