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부영그룹, 진주 포레스트 부영 어린이집 개원…한신공영, 안양 비산 한신더휴 완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부영그룹, 진주 포레스트 부영 어린이집 개원…한신공영, 안양 비산 한신더휴 완판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10.2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시티건설, '서울 신내역 시티원스퀘어' 분양 홍보관 오픈

시티건설은 '서울 신내역 시티원스퀘어' 홍보관을 열고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중량구 양원지구에 들어서는 '신내역 시티프라디움' 단지 내 상업시설인 서울 신내역 시티원스퀘어는 연면적 4만6000여 ㎡, 총 292호실 규모로 꾸며진다. 보도를 따라 일렬로 이어지는 복합 스트리트형 구조로 조성돼 개방감이 높고, 지난해 개통한 지하철 6호선 신내역과 경의중앙선 양원역이 도보 거리에 있어 배후수요가 많다는 게 시티건설의 설명이다.

부영그룹, 진주 포레스트 부영 어린이집 개원

부영그룹은 다음달 중 진주 포레스트 부영 아파트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개원한다고 27일 전했다.

진주 포레스트 부영 어린이집은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이 직접 관리하는 67번째 어린이집으로, 총 42명(예정)의 원아들을 돌볼 수 있는 규모다.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 대한 임대료를 받지 않고 있으며, 그 비용을 영유아 복지와 학부모 부담 절감 등에 사용 중이다.

부영그룹 측은 "임대료가 없는 만큼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할 계획이다. 원아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테크건설, 자사주신탁계약 해지…"합병·분할합병 마무리 단계"

이테크건설은 이테크건설, 삼광글라스, 군장에너지 등 3사 합병법인인 SGC에너지 주식 취득을 위해 자사주신탁계약을 해지한다고 지난 26일 공시했다

이번 조치로 이테크건설이 자사주신탁계약으로 보유 중인 자기주식 18만2423주는 이테크건설 계좌로 입고되며, 합병법인의 신주 상장 예정일인 오는 11월 19일 SGC에너지 신주 46만8354주와 SGC이테크건설 자기주식 10만3028주로 변경된다.

이테크건설 측은 "합병·분할합병 과정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국내에선 3사 합병과 분할합병을 동시에 진행한 전례가 없어 검토할 사항이 많지만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신공영, '안양 비산 한신더휴' 완판

한신공영은 '안양 비산 한신더휴'가 완판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한신공영에 따르면 안양 비산 한신더휴는 지난 19일 진행한 정당계약을 통해 100% 분양 완료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 안양 지역이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이후 처음으로 공급된 아파트임에도 실거주 수요가 풍부해 조기 완판에 성공했다는 게 한신공영의 설명이다.

한신공영 측은 "안양 신흥주거벨트의 중심인 비산사거리 일대에 들어서는 만큼, 생활환경이 우수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특히 실용성을 극대화한 공간설계가 계약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오피스', 홍보관 오픈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섹션오피스' 홍보관이 오는 30일 문을 연다.

이번 섹션오피스는 서울 동대문구 전농동 일대에 조성 중인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랜드마크타워 9~17층에 총 264실 규모로 꾸며진다. 비즈니스 라운지, 미팅룸 등 기본 제공 시설 외에도 갤러리 포레스트, 시크릿 카페 등 다양한 녹지를 적용해 쾌적한 업무공간과 휴식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라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청약은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 2일부터 이틀 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4일이며, 계약은 5~6일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