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ESG 평가 우수기업 선정…한샘, 2020년 하반기 사무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프레시웨이, ESG 평가 우수기업 선정…한샘, 2020년 하반기 사무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0.2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국산 우유 소비 촉진 운동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국산 우유 소비 촉진 운동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낙농가 살리기 운동 전개

GS리테일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손잡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국산 우유 소비 촉진 운동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GS리테일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날부터 올해 말까지 K-MILK 인증 상품 교환권과 5000원 할인권 1만 장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K-MILK 인증 상품 교환권과 5000원 할인권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의 홈페이지와 SNS에서 진행되는 국산 우유 '응원글남기기' 이벤트 등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지급된다.

당첨된 고객은 GS25, GS더프레시 중 이용 할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GS25를 선택한 고객은 빙그레바나나우유, 덴마크드링킹요구르트딸기 등 총 4종의 K-MILK 인증 상품 교환권을 지급 받고 GS더프레시를 선택한 고객은 100여 종의 K-MILK 인증 상품 구매 시 사용 할 수 있는 5000원 할인권을 지급받는다.

GS리테일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전개하는 이번 행사와 함께 150여 종의국산 유제품을 1+1, 가격할인 등의 행사로 기획해 함께 선보임으로써 국산 우유 소비 활성화 및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를 지원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헬로네이처, 전국서 모인 지역 맛집 팝업스토어 운영 확대

헬로네이처는 팝업스토어 전담 MD팀을 신설하고 운영 규모를 대폭 늘리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로운 지역 맛집을 소개하는 운영 주기도 월 1~2회에서 주 1회로 확대한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팝업스토어팀은 전국의 숨겨진 맛집들을 발굴해 온라인 판매를 위한 상품 기획부터 생산 관리, 제품 패키지, 배송 QC까지 밀착 관리하고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 등 추가적인 컨설팅도 제공한다.

팝업스토어팀은 품질 제일주의를 원칙으로 오프라인 매장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맛과 브랜드 스토리를 고객들에게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조기 품절을 감수하더라도 최적의 소량 생산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이마트24, 가맹점 경영주 협의회와 상생협약식 체결

이마트24는 지난 27일 성수동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이마트24 가맹점사업자단체인 '경영주협의회'와 상생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들과 가맹점사업자를 대표해 경영주 협의회 회장 및 운영진이 참석해 상생협약식 체결과 함께 지속적인 상생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상생협약식 체결을 통해 이마트24는 앞서 발표한 바와 같이 △본사가 모든 가맹점 재해·재물보장/현금도난보험비용 전액 지원 △모든 가맹점 이용 가능한 법률/노무 자문 서비스 신설을 통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확대하게 됐다.

CJ프레시웨이, 6년 연속 ESG 평가 우수기업 선정

CJ프레시웨이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0 ESG평가'에서 코스닥 상장기업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CJ프레시웨이는 2015년 처음으로 ESG평가 우수기업 상을 수상한 6년 연속 우수기업 또는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국내 상장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2002년부터 환경경영(Environmental), 사회책임경영(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ESG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올해 상장회사 908개 사를 대상으로 ESG 평가를 진행했으며, 상위 약 12%에 해당하는 92개 기업에만 'A' 등급을 부여했다. CJ프레시웨이는 환경부문에서 B, 사회책임경영부문에서는 A+, 지배구조부문 A를 받았으며, 세 영역의 성과를 합산한 통합 등급에서 A등급을 받아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CJ프레시웨이는 환경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을 다수의 사업장에서 적용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제품 안정성 관리 프로세스를 마련한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사외이사후보 추천위원회를 도입해 사외이사 후보의 독립성을 확보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샘, 2020년 하반기 사무직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한샘은 홈 인테리어 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 채용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2020년 하반기 사무직 정기 공개채용의 모집분야는 △경영지원 △상품 △SCM △IT 등이다. 내달 2일까지 서류를 접수하고 온라인 인적성 검사와 실무진 면접, 경영진 최종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선정한다. 12월 중 합격자를 발표하고 오는 2021년 1월 초 입사한다.

인테리어 전문가인 SC(Space Coordinator) 수시채용도 진행한다.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주거공간을 제안하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 영업직으로 한샘디자인파크 등 전국 한샘 직영점에서 근무하게 된다. 오는 30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각 직무에 대한 자세한 지원 방법은 한샘 홈페이지의 채용안내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면접 등 추후 일정은 합격자에 한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채용절차 소개 영상, 직무별 현직자들의 인터뷰 영상 등을 게재해 구직자들에게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