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롯데카드, ‘비대면 온라인 고객패널 간담회’ 진행…우리카드, 모바일 전용 ‘카드의정석 UNTACT AIR’ 출시
[카드오늘] 롯데카드, ‘비대면 온라인 고객패널 간담회’ 진행…우리카드, 모바일 전용 ‘카드의정석 UNTACT AIR’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0.2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롯데카드는 지난 27일 ‘비대면 온라인 고객패널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지난 27일 ‘비대면 온라인 고객패널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카드

롯데카드, ‘비대면 온라인 고객패널 간담회’ 진행

롯데카드는 지난 27일 ‘비대면 온라인 고객패널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고객 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PC∙모바일을 통한 화상회의 방식으로 고객패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고객패널은 7기로 다양한 연령과 직업을 가진 롯데카드 회원 12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활발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고 있다.

롯데카드의 고객패널 제도는 상품 및 서비스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매월 선정된 주제에 따라 금융소비자의 시각에서 롯데카드의 상품 및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이를 바탕으로 매월 진행되는 정기 간담회와 수시로 진행되는 리서치,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개선안과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지난해 운영되었던 고객패널 6기는 롯데카드 앱과 TOUCH 서비스 등에 관한 의견을 제시해 서비스에 대한 고객 편의성과 UI/UX 개선에 기여한 바 있다.

민병욱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 책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변화는 금융소비자 보호활동 또한 변화를 도모케 했다”며 “비대면 고객패널 간담회를 통해 제안된 소중한 의견을 각 요소에 적용해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한카드, ‘제 5회 금융의 날’ 국무총리표창 수상

신한카드는 ‘제5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혁신금융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금융의 날 기념식’은 금융소비자, 금융기관, 금융당국이 한데 모여 금융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금융부문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혁신금융’, ‘저축·투자’, ‘포용금융’ 등 3개 부문에서 금융발전에 기여한 자 또는 단체에 포상이 진행된다.

신한카드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7건 선정, 사내벤처 연계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 운영, 우수 스타트업 대상 전략적 지분투자를 통한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등 금융산업 발전 및 경쟁촉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혁신금융 부문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먼저 신한카드는 정부의 금융혁신 정책에 발맞춰 ‘신용카드 기반 송금 서비스’, ‘개인사업자 신용평가(CB)’, ‘소액투자서비스 및 개인지출관리(PEM)’, ‘안면인식 결제’, ‘월세 신용카드 결제’, ‘렌탈 중개 플랫폼’, ‘외국인 대상 송금 서비스’ 등 총 7건의 서비스를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다.

또한, 신한카드는 스타트업 동반성장을 위한 투자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 전략의 일환으로 사내벤처 및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아임벤처스(I’m Ventures)’를 통해 총 12개 기업과 협업 모델을 개발했다.

아울러 신한카드와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13개 스타트업에 약 55억원의 직접투자, 신한금융그룹이 신기술 스타트업 투자를 위해 조성한 신기술투자조합에 19억원의 간접투자를 집행했다.

우리카드는 발급 즉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전용상품 ‘카드의정석 UNTACT AIR’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카드
우리카드는 발급 즉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전용상품 ‘카드의정석 UNTACT AIR’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카드

우리카드, 모바일 전용 ‘카드의정석 UNTACT AIR’ 출시

우리카드는 발급 즉시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전용상품 ‘카드의정석 UNTACT AIR’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상품은 카드 신청부터 발급까지의 전 과정이 실시간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디지털 전용상품으로 30분 내에 카드 신청부터가맹점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하여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지난 6월 출시된 ‘카드의정석 UNTACT’ 카드를 기반으로 비대면 소비 맞춤형 혜택인 ‘UNTACT AIR’ 서비스가 더해져 혜택도 한층 강화됐다.

‘UNTACT AIR’ 서비스는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주문 시 60%, 3대 배달어플(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이용 시 30%, 쿠팡에서 쇼핑 시 20%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제공하며 각 혜택별로 월 5000점까지적립이 가능해 최대 1만 5000점의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UNTACT SPECIAL’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월회비 2,900점을 모두 적립해주며,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정기결제 시에는 이용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 받을수 있다.

더불어 해당 카드를 간편결제 5대 페이(네이버페이/페이코/카카오페이/삼성페이/우리페이) 서비스에 등록하고 온라인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건당 1천점(통합 월 3회)을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코로나가 길어짐에 따라 부상하고 있는 구독경제와 생활요금 서비스도 탑재됐다.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멜론 등 영상과 음원 업종은 물론 전자도서, 멤버십 업종에서 20% 할인, 이동통신, 전기요금 등 생활월납과 렌탈, 학습지 업종에서 10% 할인 혜택을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한다.

여기에 해외 가맹점(온라인/오프라인) 이용 시 1% 포인트 적립 혜택도 있다. 월 3만점까지 적립 받을 수있어 해외직구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소비에 맞춰 실물 카드가 없는 새로운 플랫폼 혁신으로 고객들의 합리적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카드
ⓒ삼성카드

“쓱하고 진짜가 나타났다!”…SSG.COM 삼성카드 출시

삼성카드는 신세계그룹의 최대 규모 행사인 '대한민국 쓱데이'에 맞춰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과 함께 SSG닷컴 및 생활 편의 영역에서 최대 5% SSG머니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SSG.COM 삼성카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SSG닷컴에서 'SSG.COM 삼성카드'로 결제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5% SSG머니 적립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 없이 SSG닷컴에서 이용한 금액의 1%가 SSG머니로 무제한 적립되고,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4%까지 SSG머니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SSG머니 추가 적립은 월 최대 4만원까지 제공된다.

생활 편의 영역인 주유·커피전문점·제과점·편의점·다이소 등에서는 5% SSG머니 적립을 제공하며,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월 최대 1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 없이 SSG페이를 통한 오프라인 간편결제 시 1% SSG머니 무제한 적립을 제공하고, 해외결제 시에는 1.5% SSG머니를 월 최대 50만원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SSG머니는 SSG닷컴뿐만 아니라 전국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SSG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결제 수단이다.

적립된 SSG머니는 SSG페이 회원가입 후 조회 및 사용가능하다. 단, SSG닷컴에서는 가입만 해도 SSG머니 사용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그래피티 아트' 디자인 담은 청소년 전용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자신만의 색깔로 캐릭터와 브랜드 로고 등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샘바이펜(SAM BY PEN)’과 손잡고 ‘그래피티 아트’를 디자인에 담은‘KB국민 샘 쏘영(Sam So Young)’체크카드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카드는 상품 이름인 ‘쏘영(So Young)’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샘바이펜’만의 독창적인 ‘그래피티 아트’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카드는 지난 9월 선 보인 ‘KB국민 쏘영 체크카드’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해 전월 이용실적이 5만원 이상이면 △스트리밍 서비스(멜론, 유튜브 프리미엄) △문구점 △스터디카페·독서실 △편의점(GS25, CU) △패스트푸드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 시 각 영역별로 월 최대 1000원까지 결제 금액의 5%가 할인된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