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제과가 ‘크런키 빼빼로’의 물량 확보를 위해 생산 라인 풀가동에 나섰다.
28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최근 롯데제과는 크런키 빼빼로 생산라인을 확충하고 증산에 돌입했다. 빼빼로 제품 10종 중 가장 많이 판매될 정도로 소비자 반응이 좋아 영업 일선에서 물량을 확보하기 위한 쟁탈전까지 벌어지고 있기에 이 같은 조치를 결정했다는 게 롯데제과의 설명이다.
크런키 빼빼로는 지난 4월 출시 이래 6개월 만에 매출 약 150억 원을 기록했다. 통상 업계에서는 연매출 100억 원이 인기 신제품 기준으로 통한다. 크런키 빼빼로 판매에 힘입어 지난 1~9월 빼빼로 전체 매출도 전년 대비 30% 이상 신장한 600억 원을 기록했다.
크런키 빼빼로는 빼빼로에 크런키 초콜릿을 입힌 제품으로 크런키의 특징을 살려 일명 ‘뻥쌀’을 씹을 때 느껴지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크런키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도 느낄 수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2002년 ‘자일리톨’, 2006년 ‘드림카카오’에 이은 역대급 신제품의 재림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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