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KB국민은행 Liiv M, ‘금융·통신 결합 상품’ 출시…하나은행, 엠마우스와 ‘급여선지급 서비스’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KB국민은행 Liiv M, ‘금융·통신 결합 상품’ 출시…하나은행, 엠마우스와 ‘급여선지급 서비스’ 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1.0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KB국민은행은 금융과 통신을 결합해 혜택을 드리는 'The주는 Liiv M 적금'과 'The주는 LTE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금융과 통신을 결합해 혜택을 드리는 'The주는 Liiv M 적금'과 'The주는 LTE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Liiv M, '금융·통신 결합 상품' 출시
 
KB국민은행은 금융과 통신을 결합해 혜택을 드리는 'The주는 Liiv M 적금'과 'The주는 LTE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The주는 Liiv M 적금' 가입 대상은 만 19세 이상 개인으로 가입 기간은 1년제, 2년제 2종류이다. 신규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 원 단위이며, 매월 약정한 날짜에 동일한 금액을 납입해야 한다.

기본 이율은 1년제 연 0.9%, 2년제 연 1.0%이다. 우대금리는 적금 신규 월 다음달 말일까지 Liiv M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연 0.2%p, KB오픈뱅킹에 타 은행 계좌를 등록한 경우 연 0.3%p가 적용돼 1년제는 최고 연 1.4%, 2년제는 최고 연 1.5%가 적용된다.

'The주는 LTE 요금제'의 기본 요금은 △1GB(음성 200분/문자 100건/데이터 1GB)는 월 10,000원 △4GB(음성 200분/문자 100건/데이터 4GB)는 월 15,000원 △15GB+(음성 100분/문자 100건/데이터 15GB+, 3Mbps 속도로 무제한)는 월 2만 8500원 3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The주는 Liiv M 적금'을 가입하고 그 다음달까지 'The주는 LTE 요금제'를 개통한 고객이 적금 만기까지 요금제를 유지하면, 'The주는 보너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1년제 적금에 가입했을 경우 △12개월동안 월 5000원 보너스혜택과 만기 축하금 2000원을 합해 총 6만 2000원 △2년제 적금은 24개월동안 월 8000원 보너스혜택과 만기축하금 4000원을 합해 총 19만 6000원이 적금 만기해지 시 원리금과 함께 지급된다.

이번 요금제 출시기념으로 12월말까지 적금 가입과 요금제 개통을 완료한 고객은 1년간 통신비 기본요금을 월 2000원을 할인 받는 '신축년 통신비 0원 도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The주는 Liiv M 적금' 2년제와 'The주는 LTE 1GB'를 가입하면 1년 동안 실질 통신비가 0원이 된다. 추가로 11월 말일까지 적금 가입과 요금제 개통을 완료한 고객은 리브메이트 3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과 통신이 만나 새로운 혜택을 드리는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핀테크 스타트업 엠마우스와 '급여선지급 서비스' 개시

하나은행은 핀테크 스타트업 엠마우스와 제휴하여 프리랜서 및 파트타임 근로자를 위한 급여선지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급여선지급 서비스는 엠마우스에서 개발한 근태 및 급여관리 시스템 ‘페이워치’ 앱을 통해 제공된다. 사용자와 근로자는 ‘페이워치’ 앱을 통해 간편하게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며, GPS 정보를 기반으로 출퇴근을 인증하고 근로시간을 현금화가 가능한 마일리지로 적립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페이워치’ 앱 이용자는 적립된 근로 마일리지를 하나은행을 통해 연이율 6%로 선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선지급금과 수수료를 정산한 실급여 내역 확인도 가능하다.

한편, 하나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급여선지급 서비스를 신청하고 하나은행 비대면계좌를 신규 개설한 손님께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부 관계자는 “금융소외자가 되기 쉬운 프리랜서, 파트타임 근로자에게 도움이 되고자 급여선지급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모든 손님이 안정적인 금융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배우 조승우와 함께 하반기 신규 광고 ‘생각. 이어지다, 행동으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배우 조승우와 함께 하반기 신규 광고 ‘생각. 이어지다, 행동으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규 광고 ‘생각. 이어지다, 행동으로’ 선보여

신한은행은 배우 조승우와 함께 하반기 신규 광고 ‘생각. 이어지다, 행동으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새로운 광고 슬로건 ‘생각. 이어지다, 행동으로’는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의 철학은 생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이어져야 한다는 신한은행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광고는 고객의 관점에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온 신한은행의 ‘진심’과 그 진심을 바탕으로 구현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보여줌으로써 신한은행만의 ‘고객 중심’을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신한은행의 새로운 얼굴로는 TV 드라마, 뮤지컬,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체 불가능한 연기파 배우로 손꼽히는 배우 조승우가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작품의 역할마다 자신만의 스타일과 캐릭터를 선보이며 관객들을 만족시켜온 조승우의 커리어와 연기에 대한 진정성이 고객에 대한 신한은행의 ‘진심’을 전달하는데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그 동안 광고 출연에 신중한 모습을 보여왔던 조승우의 등장만으로 신규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반응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뢰감 있는 배우 조승우를 통해 신한은행의 고객에 대한 진심을 전달하는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고객의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신한은행이 준비해온 여러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조승우 특유의 흡입력 있는 캐릭터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T map 택시 5000원 할인쿠폰 제공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대표 상품 및 서비스 가입 고객 전원에게 ‘T map 택시 5000원 할인쿠폰 제공’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11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 대표 상품 및 서비스를 가입하면 T map 택시 할인쿠폰을 고객당 1개까지 제공하며 쿠폰은 신한 쏠(SOL) 앱내에 이벤트/쿠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 대표 상품 및 서비스는 △Hey Young 머니박스(만18세~29세 고객 가입 가능 하루만 맡겨도 0.6% 이자 제공, 단 200만원까지 보관가능) △My 급여클럽 (용돈, 생활비, 급여 등 정기적인 소득이 있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신한은행 디지털 플랫폼으로 수수료 면제, 포인트 추첨, 문화 이벤트 등을 제공) △신한플러스 멤버십 적금(월 30만원내에서 만기 6개월, 기본 1.2%에 최고 실적 우대금리 적용시 8.3%)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 상품 및 서비스를 가입하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상품 이외에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하나로 다~ 되는 농협 금융X생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2개월간 NH스마트뱅킹 앱에서 디지털 금융상품 가입고객 및 농협몰 신규·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하나로 다~ 되는 농협 금융X생활 이벤트Ⅰ, Ⅱ, Ⅲ'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Ⅰ은 NH스마트뱅킹에서 판매중인 디지털 수신 상품 8종 중 1종 이상 신규 가입하고, 농협몰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6510명을 추첨해 1등 농협몰 100만 포인트(10명) 등 총 2억 1000만 원을 포인트로 제공한다.

이벤트 Ⅱ는 농협은행에서 출시한 통합인증서비스(NHOnePass)의 간편 인증을 통해 농협몰 앱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만 명의 고객에게 농협몰 할인쿠폰(5000원)을 제공하며, 농협은행 창립 59주년과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여59·1,004·1,111번째 고객에게 각각 1000만원(1명), 500만원(2명)의 디지털 정기예금 가입증서를 제공한다.

이벤트 Ⅲ는 NH포인트로 농협몰 상품을 구매하고 NH멤버스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 사용금액의 2배(1인당 최대 3만원 한도)를 농협몰 포인트로 제공한다.

포인트는 총 2억원 한도로 NH포인트 사용 고객에게 선착순 제공되며, 이벤트 기간 중 NH포인트 최다 이용 고객 20명에게는 농협몰 20만 포인트씩 총 40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협은행 디지털뱅킹과 농협몰을 이용해주시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리고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농업인과 국민이 함께 하는 100년 농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