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 판매…현대百, 다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 판매…현대百, 다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오픈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스크린골프 전문 기업 '골프존'과 함께 업계 최초로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스크린골프 전문 기업 '골프존'과 함께 업계 최초로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 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스크린골프 전문 기업 '골프존'과 함께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모바일 상품권은 5만 원 권으로 전국 골프존 스크린골프 매장, 골프존카운티 운영 골프장 등 제휴된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또한 전국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각종 골프용품, 골프웨어 구매도 할 수 있다.

구매 방법은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근무자에게 골프존 모바일 상품권 구매를 문의하고 휴대폰번호 인증 후 결제하면 된다. 이후 지정된 사용처를 방문해 수신한 바코드 이미지를 제시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금이나 카드 모두 결제 가능하며, 골프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내에서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百, 다산신도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오픈

현대백화점은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프리미엄아울렛 4호점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SPACE1, 이하 스페이스원)을 오는 4일 프리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이어 오는 6일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수도권 동북부 상권의 첫 프리미엄아울렛인 스페이스원은 기존 교외형 아울렛에 미술관·공원 등 문화·예술적 요소를 결합한 국내 첫 '갤러리형 아울렛'이기도 하다. 스페이스원은 쇼핑(Shopping)과 놀이(Play), 예술(Art), 문화(Culture) 그리고 경험(Experience)과 '최초·단 하나'의 의미를 담은 원(One)의 앞 글자를 따 조합한 것으로, 고객들에게 쇼핑·문화·예술 등 수준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아울렛 중 서울 도심과 가장 가까운 최적의 입지조건 △문화·예술을 결합한 갤러리 형태의 매장 구성 △사계절 쾌적한 쇼핑 환경 제공 △인지도 높은 310여 개 브랜드 입점 등을 앞세워 스페이스원을 수도권 동북부의 쇼핑·문화 랜드마크로 키워내겠다는 구상이다.

한샘, 수수료 감면 정책 등 소상공인 상생안 적극 추진

한샘은 소비자 권익 보호 실현 및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한샘은 △상생형 대형매장 및 온라인몰 수수료 감면 △대리점 불만 접수센터 설치 △소비자 불만제로 심의위원회 설치 △소상공인 디지털화 추진 △'함께드림'(Dream Together) 프로젝트를 통한 사회공헌 실행 등 5개의 상생 실천 방안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할 예정이다.

먼저, 대리점을 위해 마련한 전국 26개 상생형 대형매장의 입점 수수료를 감면하고, 수수료 정액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상생형 대형매장은 본사가 비용을 들여 제품 전시장을 만들고, 여러 대리점이 입점해 공동으로 영업활동을 하는 상생협력 매장이다.

또한 한샘몰과 소상공인이 공동으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는 '공동개발상품'의 수수료를 신규 입점 소상공인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때까지 일정기간 면제할 계획이다.

CU, 네이버페이 고객 이벤트 풍성

CU는 11월 네이버페이 도입을 맞아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날 CU에 따르면 네이버페이는 이달부터 CU를 포함한 전국 10만여 개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결제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확대한다. 고객은 네이버앱을 통해 생선된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전국 1만 4000여 CU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CU는 네이버페이 도입을 맞아 이달부터 12월 말까지 모든 상품에 대해 네이버페이로 2000원 이상 첫 결제 시 1인 1회 네이버 포인트 1000원을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11월 한 달 동안 경품 행사도 단독으로 펼친다. CU의 즉석원두커피인 GET 커피를 네이버페이로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폰12pro(1명), 라인프렌즈 에어팟 케이스(100명), 라인프렌즈 머그 컵커버 세트(100명)를 증정한다.

GET 커피 구매 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자동 응모되며 중복 구매 시 당첨 확률은 더욱 올라간다. 당첨자는 포켓CU를 통해 12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