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창원시와 부산항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부산항만공사, 창원시와 부산항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11.0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부산항만공사 제공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남기찬)와 창원시가 부산항의 지속적 성장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부산항만공사 제공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남기찬)와 창원시가 부산항의 지속적 성장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BPA 남기찬 사장과 창원시 허성무 시장은 이날 오후 3시에 창원시청에서 '부산항과 창원시, 새로운 100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항만․물류 분야에서의 협력과 연구를 활성화하여, 코로나 사태로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부산항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공조를 강화하기로 했다.    

금번 업무협약은 △제2신항의 적기 조성과 효율적 항만운영 협력 △항만과 연계한 배후지역 및 국가산단 활성화 △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 및 좋은 일자리 창출 확대 △부산항 현안 해소, R&D 및 공동연구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BPA 남기찬 사장은 이날 "부산항은 신항 서컨 개발과 제2신항의 조성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어 지방정부의 협조와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협력사업을 발굴하여 지역 항만․물류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