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유동골뱅이 콜라보 ‘유동골뱅이맥주’ 출시…CU,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 응원 ‘희망줄라면’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유동골뱅이 콜라보 ‘유동골뱅이맥주’ 출시…CU,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 응원 ‘희망줄라면’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0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내 골뱅이 가공캔 1등 브랜드인 유동골뱅이와 콜라보한 프리미엄 수제 맥주 '유동골뱅이맥주500ml'(3500원)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내 골뱅이 가공캔 1등 브랜드인 유동골뱅이와 콜라보한 프리미엄 수제 맥주 '유동골뱅이맥주500ml'(3500원)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유동골뱅이 콜라보 '유동골뱅이맥주'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유동골뱅이와 콜라보한 프리미엄 수제 맥주 '유동골뱅이맥주500ml'(3500원)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유동골뱅이맥주는 골뱅이무침이 맥주 안주로 인기가 높은 점에 착안해 맥주와 잘 어울리는 푸드페어링 콘셉트로 개발된 상품으로, 달고 고소한 맛을 강조한 비엔나라거 스타일 맥주다. 카라멜향이 느껴지는 게 특징으로, 제조는 더쎄를라잇브루잉이 맡았다.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수제맥주 벤처기업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제맥주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븐일레븐은 유동골뱅이맥주 출시를 기념해 4캔 1만 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하며,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림)을 통해 유동골뱅이맥주 구매 후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50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CU,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 응원 '희망줄라면' 출시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희망줄라면'을 출시하고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희망줄라면은 1000원이며 제조는 오뚜기가 맡았다. 총 30만 개 한정 수량으로 오는 5일부터 전국 1만 4000여 CU에서 판매된다.

희망줄라면의 용기와 뚜껑 패키지에는 1인 자영업자에게 고용보험료를 최대 3년 동안 30~50% 지원하는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또한 QR코드를 인쇄해 스캔만 하면 신청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CU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의해 희망줄라면의 운영 수익금 일부를 자영업자들의 재기 지원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GS25, 진주햄 천하장사 브랜드와 전략적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5일부터 35년 전통의 브랜드 '천하장사'의 컬러와 디자인 등 브랜드가 가지는 아이덴티티를동화약품 '생생톤'과 롯데제과 '에너지바'와 결합한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천하장사X생생톤업은 전통의 브랜드가 결합한 상품이다. 천하장사가 35년, 동화약품 생생톤은 24년으로 도합 59년의 전통을 가진다. 생생톤은 타우린, 비타민3종 등이 들어 있는 혼합음료다.

출시하는 상품은 기존 상품 대비 포도당을 강화했다. 가격은 800원이다. 출시 기념으로 11월 한 달간 1+1 행사를 진행한다.

CJENM 오쇼핑부문, 반려동물 매출 전년대비 45%↑

CJENM 오쇼핑부문은 반려동물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를 4일 발표했다.

그 결과,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의 관련상품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눈에띄는 상품은 바닥 미끄러짐을 방지해 슬개골 탈구를 막아주는 반려동물 전용 '디팡 매트'다. CJ오쇼핑 단독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 상품은 지난 해 10억 원의 주문금액을 기록한 이후 올해는 9월까지 4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사료 시장에서는 사람이 섭취해도 되는 '휴먼그레이드'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굽네치킨의 사료 브랜드인 '굽네듀먼'이 대표적이다. 굽네치킨의 100% 국내산 닭가슴살과 안심살, 신선한 채소를 일반식품 같은 조리방식(화식)으로 제조해 96% 이상의 소화흡수율을 자랑한다.

갤러리아百, '원마일웨어' 캐시미어 니트 컬렉션 출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자체 캐시미어 PB브랜드인 '갤러리아 캐시미어'에서 편안한 실루엣의 '원마일웨어' 캐시미어 니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원마일웨어란 자택에서 1마일권 내에 착용되는 의복이라는 의미로 실내외 어디서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해당 컬렉션은 퓨어 캐시미어를 중심으로 고급 실크 또는 울 소재를 혼합해 소재를 다양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갤러리아명품관 기프트 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대는 20만 원대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