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농심, 해외매출 역대 최대치 전망…팔도, 여성 건강즙 ‘이소본 플러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농심, 해외매출 역대 최대치 전망…팔도, 여성 건강즙 ‘이소본 플러스’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1.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LA뮤직페스티벌 신라면 샘플링 모습 농심
LA뮤직페스티벌 신라면 샘플링 모습 ⓒ농심

농심, 해외매출 9억 9000만 달러로 최대치 전망

농심의 해외 총 매출이 올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농심은 연말까지 전년 대비 약 24% 성장한 9억9000만 달러의 해외매출이 예상된다고 4일 밝혔다. 미국, 중국 등 주요 법인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거뒀고, 코로나19로 전 세계 라면 소비가 급증하면서 수출실적 또한 크게 늘어났다.

농심의 올해 유럽 수출액은 전년 대비 30% 증가할 전망이다. 특히 영국, 독일 등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뒀다. 농심은 영국의 테스코, 모리슨, 아스다, 독일의 레베, 에데카 등 메이저 유통업체를 중심으로 꾸준히 영업망을 구축해 코로나 발생 이후 현지 라면수요를 적극 흡수했다. 

올해 가장 두드러진 해외시장은 미국이다. 캐나다를 포함한 미국법인 매출은 약 3억2600만 달러로 예상된다. 이는 전년 대비 약 28% 성장한 수치로, 미국은 올해 중국법인을 제치고 농심의 해외사업 선두자리를 차지하게 됐다.

농심은 오는 2021년 해외사업 매출 목표를 올해보다 12% 높은 11억1000만 달러로 잡았다.

팔도, 여성 건강즙 ‘이소본 플러스’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건강 중시 트렌드 확산에 따라 여성 건강을 위한 ‘이소본 플러스’를 출시하고 건강즙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소본 플러스는 1994년 ‘비락생칡즙’에 이어 2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칡 소재 건강즙이다. 팔도는 두 제품을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이원화해 건강음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제품은 여성 활력을 위한 국내산 칡과 당귀, 천궁, 숙지황, 작약 총 5가지 전통원료를 농축해 개발했다. 칡의 주요 성분인 이소플라본이 한포 기준 25mg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소플라본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구조 및 기능이 비슷해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성분이다. 이외에도 배농축액과 감초를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살렸다.

팔도는 제품 전속모델로 배우 이본을 발탁했다. 이본의 건강미 넘치는 이미지가 이소본 플러스가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배우와 라디오DJ로 익히 알려진 이본은 지난 2016년 뷰티 관련 서적을 출간할 정도로 여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

대상그룹 ‘100LABS’, 첫 슈퍼위크 할인 진행

대상그룹이 선보인 ‘100LABS(일공공랩스)’가 4일부터 오는 15일(일)까지 12일 동안 ‘슈퍼위크(SUPER WEEK)’를 진행한다. 

100LABS는 대상이 지주사 대상홀딩스 자회사 디에스앤을 통해 지난 9월 론칭한 라이프스타일브랜드로, 더 나은 삶을 위한 100가지 프로젝트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슈퍼위크는 지난 9월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 100LABS의 뷰티케어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할인 품목은 피부가 건조해지는 가을, 겨울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습 케어 제품 위주로 구성됐다. ‘엄마의목욕탕레시피(Mom's Bath Recipe)’와 ‘쌀롱드리(Salon de Riz)’ 등 뷰티케어 제품으로, 엄마의목욕탕레시피보습용 바디&페이스 케어 제품은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쌀롱드리 기초 화장품과 클렌저 제품은 최대 60% 할인한다.

SSG닷컴, ‘V커머스’ 강화 나선다

SSG닷컴이 V커머스 강화에 나섰다.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기획한 상품을 단독 판매해 MZ세대와 소통을 늘리는 한편,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 운영을 통해 상품 소개를 생동감 있게 전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오는 5일부터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와 협업해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기획한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

첫 상품으로 216만 구독자를 보유한 ‘꿀키’가 개발한 핫도그 2종을 선보인다. ‘할라피뇨&체다치즈’와 ‘고구마&모짜렐라’ 맛으로 쫀득한 반죽과 육즙 가득한 소시지가 특징이다. 쉬운 요리법 소개로 인기를 끈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을 떠올리다 차별화된 핫도그 상품화에 직접 나섰다. 이 상품은 SSG닷컴의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주문 가능하다.

SSG닷컴은 2주 간격으로 새로운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9일에는 구독자 125만의 홍천군 홍보대사 ‘산적TV 밥굽남’이 소개하는 ‘홍천 찰옥수수’와 ‘강원 명이나물’을, 다음달 3일에는 구독자 148만의 먹방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이 추천하는 상품 판매에 나선다.

SSG닷컴은 영상 매체에 익숙한 MZ 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젊은 고객층을 유입하기 위해 다이아 티비와 협업을 결정했다.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크리에이터가 소개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채널로 만들어 ‘팬슈머(Fan + Consumer, 팬과 소비자의 합성어)’를 확보하는 것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