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광동생활건강, 광동 그린프로폴리스 출시…이대서울병원, 신생아중환자실 개소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광동생활건강, 광동 그린프로폴리스 출시…이대서울병원, 신생아중환자실 개소식 개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0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생활건강은 구강내 건강관리와 항산화, 면역력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광동 그린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광동생활건강
광동생활건강은 구강내 건강관리와 항산화, 면역력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광동 그린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광동생활건강

광동생활건강, 광동 그린프로폴리스 출시

광동생활건강은 건강기능식품 '광동 그린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광동 그린프로폴리스는 브라질 정부가 공식 인증한 S.I.F를 획득한 그린프로폴리스를 100% 사용한 제품이다. 항산화와 구강 내 항균작용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 핵심 지표인 총 플라보노이드를 식약처가 권장하는 일일섭취량인 17mg 담았다. 또한 항산화와 면역기능 강화를 위해 비타민A와 함께 비타민B2, 비타민D, 비타민E, 아연의 식약처기준 일일섭취량 100%를 함유했다.

물 없이 간편하게 씹어서 섭취할 수 있는 츄어블 형태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레몬향, 오렌지향, 천연박하향을 추가해 기존 프로폴리스의 쓴맛을 최소화해 청량감과 상큼한 맛도 더했다는 게 광동생활건강의 설명이다. 

동국제약, '2020 리틀야구 올스타전'에 야구용품·구급함 지원

동국제약은 지난 3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유소년 야구장 '화성드림파크'에서 열린 '2020 리틀야구 올스타전' 참가 선수들을 위해 '마데카솔 브랜드 로고'가 부착된 야구점퍼와 '마데카솔 연고'(의약외품) 등이 담긴 구급함을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

동국제약은 지난 2011년부터 10년 동안 매년 전력 강화 훈련 및 국제 대회를 치르기 위해 해외로 떠나는 우리 대표팀에게 구급함과 야구용품 등을 후원해 왔으며, 지난해부터 개최되는 '리틀야구인의 날'에 마데카솔 대상·모범상을 제정해 우수팀에게 시상하고 있다.

일동제약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 홈쇼핑 매진

일동제약은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가 홈쇼핑 최근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지큐랩 포스트바이오틱스 RHT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하는 우리 몸에 유익한 대사산물을 가리키는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를 표방한 제품으로, 장 건강 및 피부 면역을 위한 원료가 함유돼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 및 미국 FDA의 신규건강식품원료(NDI)로 인정받은 성분을 사용한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이라는 게 일동제약의 설명이다.

해당 제품에 사용된 주원료 'RHT3201'은 일동제약이 독자 개발한 '락토바실루스 람노서스 IDCC3201'을 특허받은 '틴달화 공법'을 통해 열처리 건조한 물질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면역과 관련한 기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아울러 장 내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인 프락토올리고당이 함께 들어 있어 장내 유익균 증식,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대웅제약, 당뇨병 치료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 국내 임상 3상 승인

대웅제약은 지난 30일 당뇨병 치료 신약으로 개발 중인 '이나보글리플로진'과 메트포르민(Metformin), DPP-4 억제제의 3제 병용 요법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상 임상시험을 승인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나보글리플로진은 대웅제약이 국내 기업 중 최초로 개발 중인 SGLT-2 당뇨병 치료 신약이다.

이번 3상 임상시험에서는 메트포르민과 DPP-4 억제제를 병용 투여해도 혈당 조절이 충분히 되지 않는 제 2형 당뇨병 환자 250명을 대상으로 메트포르민, DPP-4 억제제와 함께 이나보글리플로진를 병용 투여했을 때 기존 약물 대비 혈당강하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한다. 임상시험은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을 포함한 전국 20여 개 대형병원에서 진행된다.

대웅제약이 이나보글리플로진의 단독 요법, 메트포르민과의 병용 요법에 이어 3제 요법까지 세 번째 임상시험을 승인받으면서 이나보글리플로진은 기존 당뇨병 치료제와 병용투여에도 혈당이 조절되지 않는 환자들에게 치료제로 사용될 예정이다.

글로벌 주요 국가 당뇨병 치료제 시장규모는 2019년 17조 원에서 2024년 약 20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고, 한국 당뇨병 치료제 시장에서 3제 병용요법은 전체의 2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이나보글리플로진의 적응증 추가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대서울병원, 신생아중환자실 개소식 개최

이대서울병원은 4일 본관 2층에 신생아중환자실을 새롭게 단장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을 비롯해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이선영 전략기획본부장, 박미혜 모아센터장, 심소연 신생아중환자실장 등과 의료진이 참석해 신생아중환자실 개소를 축하했다.

이번에 문을 연 신생아중환자실은 8병상 규모로 소아청소년과(소아신경, 소아감염, 소아심장 분과)와 산부인과를 비롯해 소아흉부외과, 소아영상의학과, 소아외과, 소아신경외과 등 소아 관련 전문 교수진의 유기적인 협진을 통해 신생아 및 미숙아 집중치료를 담당한다. 특히 전공의가 아닌 각 진료과 교수들이 일차 진료부터 최종 치료까지 담당해 최고 수준의 의료를 제공한다. 이대서울병원은 추가 병상을 개설해 총 16병상 규모로 신생아중환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