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 3년 만의 리뉴얼 오픈…바디프랜드, 체압 측정 가능한 마사지 장치 특허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 3년 만의 리뉴얼 오픈…바디프랜드, 체압 측정 가능한 마사지 장치 특허 획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0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청호나이스은 자사의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광고영상인 '내가 지켜줄게요'의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300만뷰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은 자사의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광고영상인 '내가 지켜줄게요'의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300만뷰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광고영상 300만뷰 돌파

청호나이스는 자사의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광고영상인 '내가 지켜줄게요'의 유튜브 영상 조회수가 300만뷰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광고는 임영웅이 직접 부른 CM송 내가 지켜줄게요가 주목을 받고 있으며, CM송 제목처럼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가 믿을 수 있는 맑고 투병한 물과 얼음으로 사용자들을 지켜드린다는 콘셉으로 제작됐다.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는 유로와 저수조까지 강화된 살균기능이 특징인 제품으로 전기 분해 살균수가 물이 흐르는 유로를 따라 저수조 내부까지 유입돼 살균하는 방식으로 정수 시스템에 전기 분해수 자동 살균 기능을 장착한 정수기다. 또한 기존 자사필터 대비 정수량을 약 40% 증대시킨 AT필터를 적용, 언제든 풍부한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

현대렌탈케어, 고양이 자동화장실 렌탈상품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고양이 IoT(사물인터넷) 기기를 생산하는 스타트업 '골골송작곡가'와 손잡고 고양이 자동화장실 '라비봇2'를 렌탈상품으로 독점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라비봇2는 고양이가 네모난 상자 형태(가로 49.5cm × 세로 58.2cm × 높이 70.4cm)의 본체 안에 들어가 배변을 보면 자동으로 배설물을 처리해주는 제품이다. 본체 안에는 배설 베드, 배설물 분리기, 배설물 저장통, 모래 저장통이 들어 있다.

고양이가 본체 안 배설 베드에 용변을 보고 밖으로 나오면, 동작 감지 센서가 이를 인식해 10분 뒤 배설물 분리기가 작동한다. 배설물 분리기에 달린 갈퀴가 배설물을 배설 베드에서 걸러내 배설물 저장통으로 밀어내는 방식이다. 배설 베드의 모래는 본체 상부에 설치된 모래 저장통에서 자동으로 보충해 준다.

현대렌탈케어는 라비봇2 렌탈 고객에게 의무사용기간(36개월) 동안 무상 A/S를 제공하며, 1개월 또는 2개월 주기로 먼지가 적고 응고력과 탈취력이 우수한 라비봇 전용 모래 '라비샌드'(1박스 약 20kg)’를 배송해 준다. 월 렌탈료는 모래 배송 주기에 따라 각각 6만 9900원(모래 배송 주기 1개월 기준)과 4만 9900원(모래 배송 주기 2개월 기준)이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 3년 만의 리뉴얼 오픈

전자랜드는 5일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에 위치한 파워센터 용산본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의 리뉴얼은 2017년 이후 3년만이다. 전자랜드는 32년간 대한민국 가전 유통을 대표해온 용산점을 리뉴얼 오픈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은 전국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1000평 규모의 공간에 60평을 더해 고객 체험 공간을 확대했다. 또한 고객의 동선을 고려한 매장 세분화와 신규 브랜드 입점 등으로 고객들이 보다 쾌적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매장을 꾸몄다.

아울러 휴테크의 브랜드존과 벤스 가구매장을 신설해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상품들을 직접 체험하며 비교해볼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전자랜드는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식기세척기·냉장고·TV·세탁기·건조기·의류관리기 등 다양한 품목의 가전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바디프랜드, 체압 측정 가능한 마사지 장치 특허 획득

바디프랜드는 사용자의 체압을 측정해 체형에 맞는 마사지를 제공하는 마사지 장치 기술을 최근 특허 등록(특허 제10-2168894)했다고 5일 밝혔다.

특허에 따르면 사용자가 안마의자를 받을 때 마사지모듈에 구비된 공기 실린더로 사용자의 체압을 측정할 수 있게 된다. 마사지 모듈이 움직이는 경우 사용자가 마사지 모듈에 가하는 압력에 따라 공기 실린더의 변위가 변경되게 되고 마사지 장치는 이를 감지해 체압을 측정하는 원리다.

안마의자에 앉았을 때 접촉면에서 측정된 체압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마사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는 뜻이다.

바디프랜드는 어깨 위치, 다리길이, 발바닥 위치 등 주요 신체 부위에 대한 측정 노하우를 쌓아온 데 이어, 이번 체압 측정 특허를 포함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신체를 감지하고 측정하는 기술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코웨이, 2020년 3분기 경영실적 영업이익 1686억 기록

코웨이는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8004억 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 20.2%, 5.5% 증가한 1686억 원, 1168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2조 3748억 원, 영업이익 4766억 원으로 전년 동기 각 6.8%, 15.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국내 환경가전사업 실적은 서비스 조직인 CS닥터의 총파업과 코로나19 재확산 등 어려운 대내·외 환경적 영향으로 감소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1% 감소한 5074억 원을 기록했으며, 렌탈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6.6% 감소한 28만 5000대를 기록했다. 이런 영향으로 국내 렌탈 계정은 1만 1000대 순감했지만, 4분기에는 아이콘 정수기 등 혁신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기에 실적 반등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