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페트병·캔 자동수거기 ‘순환자원 회수로봇’ 설치…CU, 구독 쿠폰 서비스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페트병·캔 자동수거기 ‘순환자원 회수로봇’ 설치…CU, 구독 쿠폰 서비스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0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들이 정부지원금으로 여성용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를 이달부터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들이 정부지원금으로 여성용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를 이달부터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GS25

GS25, 정부와 저소득층 청소년 위한 '복지플랫폼' 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들이 정부지원금으로 여성용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결제서비스로 여성 청소년들은 '국민행복카드'와 '여주 안다미로카드'를 통해 바우처 형태로 지급받은 여성용품 정부지원금을 GS25에서 무기명으로 사용 가능하다. 국민행복카드는 전국 GS25에서, 여주 안다미로카드는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약 40여 개 GS25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에 정부지원금을 받는 여성청소년들은 늦은 시간이나 공휴일에도 언제든지 집 근처 가까운 편의점 GS25에서 안심하고 여성용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일반카드와 구별이 어려운 복지카드를 통해 차별받거나 눈치보지 않고 직접 원하는 여성용품을 구매할 수 있어서 GS25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이자 복지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븐일레븐, 페트병·캔 자동수거기 '순환자원 회수로봇' 설치 운영

세븐일레븐은 환경재단과 함께 업계 최초로 페트병·캔 자동수거기인 'AI 순환자원 회수로봇'을 수도권 주요 점포에 총 6대 설치하고 '재활용 생활화 캠페인'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순환자원 회수로봇은 서울 성동구 1대, 송파구 2대, 그리고 인천 서구(청라) 3대다. 세븐일레븐 순환자원 회수로봇은 페트병과 캔 모두 이용 가능하다. 사용자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재활용품(페트/캔)을 넣으면 AI 시스템이 순환자원 여부를 인식하고 자동으로 압착 후 분류해 저장한다.

하루 최대 1500개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수거는 수퍼빈(자원회수로봇 개발업체)을 통해 매일 이뤄진다. 수거된 자원은 지역 재활용센터로 보내진다.

세븐일레븐 순환자원 회수로봇을 이용하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개당 페트병 5포인트, 캔은 7포인트가 지급되며 수퍼빈 홈페이지에 가입 후 포인트 전환을 신청하면 2000포인트부터 현금으로 돌려준다. 포인트 기부도 가능하다. 기부된 포인트는 환경재단을 통해 다양한 환경 개선 사업에 활용된다.

NS홈쇼핑,'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 받아

NS홈쇼핑은 '동반성장 주간'을 맞아 지난 4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 중 유공자 포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주최한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은 17회째를 맞이하는 동반성장주간의 행사로서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국민의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정부와 민간이 함께 하는 행사다. 올해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은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한 유공자를 격려하고 소통하는 만남의 장으로서 '상생으로 만드는 스마트 대한민국'이라는주제로 열렸다.

NS홈쇼핑은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 중 대중소기업간의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시행한 유공자포상을 통해 '협력 이익 및 성과 공유 우수 기업 부문'(단체)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와 협업을 통해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이행해 왔다. 중소기업 협력사의 △사업 안정성 도모 △혁신 활동 동기 부여 △손해 보전 △새로운 도전을 통한 지속 가능한 생태계 조성 △성장을 위한 재정 지원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락앤락 메트로 텀블러, IDEA 2020 디자인상으로 그랜드 슬램 달성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자사의 메트로 텀블러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0'에서 가정용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메트로 텀블러는 바쁜 현대 도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디자인은 간결하면서, 다양한 기능을 세련되게 담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세계적인 디자인 컨설팅업체 데이라이트(Daylight)와 협업으로 탄생했으며, 스웨덴 출신의 디자이너가 중세 북유럽과 현대적인 감성을 디자인에 반영했다.

이 제품은 독특한 더블 캡 디자인과 위로 점점 좁아지는 굴곡진 몸체, 휴대용 손잡이 등으로 디자인과 기능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작은 입수구와 큰 입수구를 동시에 구현해 따뜻한 차를 즐기는 중국인, 얼음이 든 음료를 즐기는 미국인 등 다양한 문화권의 이용자들을 고려했다. 오목한 상단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보다 안정적으로 제품을 잡을 수 있도록 했고 손잡이로 휴대성도 더하는 등 이용자를 배려한 세심한 디자인이 돋보인다는 평이다.

CU, 구독 쿠폰 서비스 론칭

CU는 매월 구독료를 지불하면 한 달 내내 상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구독 쿠폰 서비스'를 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CU 구독 쿠폰 서비스는 고객이 할인받고 싶은 카테고리의 월 구독료를 정기 결제하면 해당 카테고리의 할인쿠폰이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 매월 발급되는 CU만의 구독 서비스다.

이번 달에 할인쿠폰을 구독할 수 있는 카테고리는 도시락, 샐러드 등 간편식사부터 마카롱, 커피 등 디저트까지 업계 최대 규모인 9개 카테고리의 총 110여 가지 상품이다. 이 중 반복 구매율이 높은 GET커피와 생수는 연중 상시 할인쿠폰 발행 대상 품목이며, 그 외 카테고리는 고객 수요에 따라 매월 변경된다.

구독료는 카테고리별 대표 상품 한 개 가격 수준으로 정기 결제 대신 한 달만 신청해 사용해보는 1회 결제도 가능하다. 카테고리 별로 할인율, 총 사용 횟수, 쿠폰 발급 수량은 상이하며 매월 변경되는 내용은 포켓CU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