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코로나19 극복 기원 마스크 기부…신영증권, 홈페이지 전면 개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코로나19 극복 기원 마스크 기부…신영증권, 홈페이지 전면 개편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1.0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코로나19 극복 기원 마스크 기부

하이투자증권은 지난 4일 서울 영등포동 소재 서울시립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와 마스크 나눔 비대면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며 마련한 이번 행사는 DGB금융그룹 연고 지역인 대구·경북의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서 생산품을 구입해, 서울 영등포 지역 내 복지시설에 후원했다.

이에 하이투자증권은 DGB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준비한 후원금 200만 원으로 대구 수성구 소재 숲중증장애인다수고용사업장에서 생산한 KF80 마스크 2500장을 구매하여 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

서울시립영등포보현종합지원센터는 영등포역 거리노숙인 상담소 운영을 비롯해 일시보호시설로서 입소하는 노숙인 보호 등의 기초생활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하이투자증권에서 기부한 마스크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노출 위험도가 높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해 전량 배부될 예정이다.

하이투자증권 김경규 사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가 시행되는 등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기부가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기원하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하이투자증권이 되겠다고 말했다.

 

키움증권, ELS상품 출시 

키움증권은 5일 미국주식, 국내주식, 글로벌주가지수 등 투자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초자산, 다양한 구조의 ELS(주가연계증권)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청약 마감은 6일 오후 1시까지다. 

ELS란 주가지수 또는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며, 기초자산 가격이 사전에 약속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이익으로 상환되고,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손실이 발생하는 금융투자상품이다.

제91회 뉴글로벌100조 ELS 는 만기 1년에 손실이 최대 -20%로 제한되는 중위험, 만기수익참여형 구조의 상품이다. 6개월 후 한번의 조기상환 기회가 추가된 것이 이전 상품과 다른 특징이다. 넷플릭스와 삼성전자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두 기초자산의 조기상환평가일 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의 100% 이상이면 세전 12%(연 24%)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에 상환된다. 

만약 조기상환 되지 않을 경우, 만기평가일 가격에 따라 수익 또는 손실이 발생한다.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100% 이상이면 최소 세전 24%의 수익을 지급하며, 기준기초자산(두 기초자산 중 상승률이 낮은, 또는 하락률이 큰 기초자산) 가격이 만기평가일에 최초 대비 24%이상 상승한다면 상승한 만큼을 수익률로 지급한다.

또한 최대 수익률에 제한은 없다. 기준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0%이상 100% 미만일 경우는 수익률 0%로 만기 시 원금만 지급되며, 90% 미만일 경우는 -10% 에서 최대 -2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키움 제90회 뉴글로벌100조 ELS 는 만기 1년에 3개월마다 조기상환 기회가 주어지는 스텝다운형 상품으로, 기초자산은 테슬라, 엔비디아 2종목으로 이뤄져 있다. 

키움증권은 그 외 S&P500, EuroStoxx50, KOSPI200 주가지수로 기초자산이 구성돼 있는 ELS 1종과, 삼성전자, KB금융지주, LG생활건강 등 국내 대형주가 기초자산으로 포함돼 있는 ELS 2종 등 총 5종목을 판매 중에 있다.

 

신영증권, 홈페이지 전면 개편

신영증권은 오는 6일부터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고객에게 회사의 주요 서비스를 소개하는 채널로서의 역할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패밀리 헤리티지 서비스, APEX패밀리오피스, Art & Culture 등 대고객 서비스, 금융소비자보호와 관련된 내용을 개선했다. 
  
또한, 고객 경험을 고려해 처음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메뉴를 새롭게 구성했다.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와 모바일 버전을 지원해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신규 홈페이지는 고객 동선을 단순하게 만들어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면서 "홈페이지의 컨셉인 진심을 다해 소통하는 문에 맞게 앞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소중한 인연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