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유한양행, ‘센스데이 얼리 체크’ 신제품 출시…동아ST, 한반도 ‘평화의 숲’ 조성 기념 행사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유한양행, ‘센스데이 얼리 체크’ 신제품 출시…동아ST, 한반도 ‘평화의 숲’ 조성 기념 행사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0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유한양행은 조기 임신진단키트인 '센스데이 얼리체크'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조기 임신진단키트인 '센스데이 얼리체크'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유한양행

유한양행, '센스데이 얼리 체크' 신제품 출시

유한양행은 조기 임신진단키트인 '센스데이 얼리체크'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센스데이 얼리체크는 계획된 스케쥴 전에 임신 확인이 필요하거나 인공수정 후 착상 확인, 난임으로 습관성 유산이 있는 소비자 등을 위해 출시됐다. 기존 임신진단키트 시장 1위인 유한홈스틱도 센스데이 체크로 리뉴얼 되며 제품 패키지가 변경됐다.

일반 임신진단 키트는 hCG호르몬 25mIU/mL부터 임신 측정이 됐으나, 센스데이 얼리체크는 분석적 민감도가 더 뛰어나 hCG호르몬 15mIU/mL부터 임신 측정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임신예정일보다 빠른 검사가 가능(생리예정일 4~5일전 검사)하며, 1~3분 이내 결과 판독이 가능하고 소변으로 간편하게 체크가 가능하다.

동아ST, 한반도 '평화의 숲' 조성 기념 행사 실시

동아에스티는 지난 4일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철원 DMZ평화문화광장에서 한반도 '평화의 숲' 조성 기념 행사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평화의 숲 조성 사업은 분쟁과 갈등으로 훼손된 접경지역의 자연을 복구하고, 다양한 생물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평화의 숲이 조성된 지역은 '철마는 달리고 싶다' 문구로 유명한 경원선 월정리역 부근의 철원 평화문화광장 내 1만여㎡ 규모의 유휴지다. 평화의 숲에는 지난 10월 25일부터 3일까지 지역의 기후와 토양에 가장 적합한 소나무, 느릅나무, 진달래 등 총 3000여 그루의 나무가 심어졌다.

이번에 조성된 평화의 숲은 산림탄소센터 탄소흡수 운영표준 기준, 향후 30년간 이산화탄소 약 350톤을 줄일 수 있다. 동아에스티는 철원군과 협력해 평화의 숲을 학생과 관광객 등을 위한 생태, 역사, 안보 교육을 실시하는 공간으로도 만들어 갈 예정이다.

광동제약, 졸음방지·피로회복제 '에너리티액' 출시

광동제약은 간편하게 휴대하며 마시는 졸음방지 피로회복제 '에너리티액'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광동제약 에너리티액은 복합작용 드링크제로 카페인수화물 200mg이 함유돼 졸음방지 기능에 효과적이다. 또한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Taurine)과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B군(B1, B2, B5) 섭취를 통해 신체활력을 높여주는 피로회복제다.

은은한 아사이베리향과 멘톨(Menthol)의 시원한 청럄감을 느낄 수 있으며, 탄산을 넣지 않아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50ml 용량으로 부피가 작아 가방이나 주머니에 보관 후 필요할 때 복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사랑봉사단', 코로나19에도 봉사활동 지속

동국제약은 자사의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지난 10월 23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구룡마을'에서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에 동참해 거주민들에게 연탄을 배달하는 봉사 활동을 펼쳤다. 코로나19로 인해 과거에 비해 봉사 활동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봉사단은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김선종 이대서울병원 교수,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이대서울병원은 김선종 교수가 75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김선종 교수는 국내외 진료봉사와 구강보건사업에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국민구강건강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았다. 지난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따른 행사 미 개최로 표창장과 상패는 우편으로 전달받았다.

현재 김선종 교수는 대한 임상치의학대학원 교육협의회장, 대한공직치과의사회 부회장, 대한치과병원협회 이사를 맡고 있으며,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학술대회장으로 지난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 학술대회를 이대서울병원 주관 하에 개최한 바 있다.

대웅제약 2020년 3분기 영업익 70억 원…전년比 151% 증가

대웅제약은 2020년 3분기 경영실적(별도기준)을 5일 발표했다.

매출액은 2489억 원, 영업이익은 70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은 2.7%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151% 증가했다. 항궤양제 알비스 재고자산 폐기와 ITC 소송 등 비경상적 비용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실적을 지켜냈다.

전문의약품(ETC) 부문에서는 알비스 잠정판매중단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고 분기매출을 경신했고, 보툴리눔톡신 '나보타'가 국내 매출에서 지속성장했을 뿐만 아니라 새로 진출한 국가들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일반의약품(OTC) 부문 역시 견고한 성장세를 보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