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ENM 오쇼핑부문 에디바우어, 겨울 시즌 아우터 출시…롯데홈쇼핑, 빅데이터·기상 데이터 기반 상품 편성·판매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ENM 오쇼핑부문 에디바우어, 겨울 시즌 아우터 출시…롯데홈쇼핑, 빅데이터·기상 데이터 기반 상품 편성·판매 강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0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ENM 오쇼핑부문은 자사의 단독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Eddie Bauer)가 겨울용 다운 자켓과 코트 3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CJENM 오쇼핑부문
CJENM 오쇼핑부문은 자사의 단독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Eddie Bauer)가 겨울용 다운 자켓과 코트 3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CJENM 오쇼핑부문

CJENM 오쇼핑부문 에디바우어, 겨울 시즌 아우터 출시

CJENM 오쇼핑부문은 자사의 단독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Eddie Bauer)가 겨울용 다운 자켓과 코트 3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100년 전통 브랜드의 에디바우어의 대표 상품을 현대 실생활 용도와 국내 소비자 취향에 맞춰 동물 복지 인증 충전재를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오는 9일 오전 7시 15분에 '램스퍼 폴라 구스다운 코트'를 방송에서 선보인다. 이 코트는 에디바우어가 북극에 근무하는 군인을 위해 1950년대에 출시한 폴라 라이트 다운을 재구성한 아이템이다. 겉면은 나일론 100% 소재로 발수, 방풍 등의 기능성을 높였고 안감은 부드러운 촉감의 고밀도 나일론 소재를 사용했다. 80/20 비율의 프리미엄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따뜻하다. 남성용 네이비/카키, 여성용 블랙/베이지/그린/오렌지로 출시됐고, 17만 9000원에 판매한다.

이달 중순에는 에디바우어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카라코람'을 2020년 버전으로 리뉴얼 해 출시한다. 이 제품은 90/10 비율의 시베리아 구스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해 가볍고 따뜻하다. 남성용은 블랙/카키/블루/오렌지, 여성용은 블랙/베이지/오렌지로 출시됐고 19만 9000원이다.

GS샵, 세계명화 5점 한정 수량 판매

GS샵은 원작 사이즈를 그대로 재현한 빈센트 반 고흐의 '해바라기' 등 세계명화 5점을 정해진 수량만 한정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GS샵은 오는 7일 오전 1시 5분부터 '뮤라섹 세계명화 뮤지엄 에디션'을 판매 방송한다. 올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판매 생방송이다.

오는 7일 선보일 명화로는 빈센트 반 고흐의 해바라기(판매가 69만 9000원),  장 프랑수와 밀레의 봄(69만 9000원), 구스타프 클림트의 자작나무 숲(59만 9000원), 빈센트 반 고흐의 붓꽃(44만 9000원), 클로드 모네의 아르장퇴유의 다리(29만 9000원) 등 5점을 준비했다.

홈앤쇼핑, 코로나19 취약 계층위해 5000만 원 전달

홈앤쇼핑은 코로나19에 특히 취약한 저소득 중증장애인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저소득 중증장애인의 경우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욱 늘어나 매트리스, 화장실 등의 쾌적함과 방역이 중요해 질 수밖에 없다.

홈앤쇼핑은 이러한 저소득 중증장애인을 위해 한국장애인재단에 5000만 원 상당의 '스마일 홈 클리닝'을 지원한다. 스마일 홈 클리닝은 외부인의 방문이 잦을 수밖에 없는 장애인 가족에게 방역서비스 및 활동을 보조하는 등의 종합 지원 서비스다.

스마트 홈 클리닝으로 △매트리스 클리닝 △화장실 청소 △방역 및 살균 △손소득제 △집꾸미기(DIY) 키트 등 5000만 원 상당의 종합 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중증장애인들이 집안에서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홈쇼핑, 빅데이터·기상 데이터 기반 상품 편성·판매 강화

롯데홈쇼핑은 일교차, 한파 예상일 등 기상 정보 예측을 기반으로 상품 론칭일을 조정하고, 편성을 확대하는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날씨가 TV홈쇼핑 매출에 중요한 영향을 끼침에 따라 지난해부터 기상 데이터를 예측·분석해 상품 기획과 편성에 활용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10월, 10도 이하로 내려가는 시기가 예년보다 약 2주 빠를 것으로 예측해 겨울 상품 판매 시기를 약 10일 앞당기고 편성도 15% 확대했다. 그 결과, 점퍼/패딩 판매가 약 30% 늘었다.

오는 7일에는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를 통해 '조르쥬레쉬 기모팬츠'를, 8일에는 단독 브랜드 '라우렐'의 '캐시미어 블렌디드 코트'를 론칭하는 등 프리미엄 소재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춘 상품을 연이어 선보인다. 오는 20일 오전 8시 15분에는 '영스타일'을 통해 '루나코어스 사가폭스 양모코트'를 판매한다. 또한 '지오스피릿 헤비다운 패딩', '다니엘에스떼 중경량 구스다운' 등 올해 인기를 끌고 있는 구스다운 소재 상품들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