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동아제약, 해독제 ‘타치온 정’ 출시…대웅제약,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KOSHA-MS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동아제약, 해독제 ‘타치온 정’ 출시…대웅제약,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KOSHA-MS 획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은 해독제 '타치온 정'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해독제 '타치온 정'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 해독제 ‘타치온 정’ 출시

동아제약은 해독제 '타치온 정'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타치온 정은 글루타티온이 주성분이며 약물중독, 자가중독을 치료해 주는 일반의약품이다. 자가중독이란 자기 몸 안에서 만들어진 유독성 대사산물로 인한 중독을 말하며, 요독증, 당뇨성 혼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글루타티온은 체내 약물 또는 외부물질(xenobiotics, 제노바이오틱스)과 결합해 배출함으로써 생체 이물질을 해독한다. 타치온 1정 당 글루타티온 함량은 50mg이다. 1일 1~3회, 1회 1~2정 복용하면 된다. 타치온 정은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일동제약 '마이니굿모닝구미', 드라마 '날아라개천용' 제작지원

일동제약은 '마이니 굿모닝 구미'를 활용해 SBS 금토드라마 〈날아라 개천용〉 제작지원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날아라 개천용〉은 억울한 누명을 쓴 사법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세상에 대변하고 불의에 맞서는 변호사(권상우)와 기자(배성우) 두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룬 법조 활극이다.

마이니 굿모닝 구미는 효모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분말, 네오큐민(강황추출분말) 등의 원재료에 레몬농축액을 더한 숙취해소용 젤리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음주 후 마이니 굿모닝 구미 섭취 시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를 낮추고 숙취해소를 돕는다는 사실을 입증했으며, 이와 관련한 연구 논문이 대한약학회 학술지인 대한약학회지에 게재된 바 있다는 게 일동제약의 설명이다.

대웅제약,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KOSHA-MS 획득

대웅제약은 오송공장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KOSHA-MS는 최고경영자가 경영방침에 안전보건정책을 반영하고 관련 실행계획을 수립해 운영하며, 점검과 시정조치를 거쳐 그 결과를 다시 최고경영자가 검토하는 안전보건활동 인증제도다. 기존 KOSHA 18001을 지난해 7월부터 KOSHA-MS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는데, 국내 상황과 사업장 조건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장점을 갖는 KOSHA 18001에 국제기준에서도 통용될 수 있도록 국제인증 ISO45001의 인증체계를 접목한 것이다.

대웅제약 오송공장은 지난해 획득한 국제표준인증 ISO45001에 이어 이번 KOSHA-MS 인증을 추가로 받았다.

휴온스-고려대의료원, 천식치료제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맞손

㈜휴온스는 지난 5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의료원 본부회의실에서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이하 고려대의료원)과 '코로나19 및 항바이러스치료제 공동연구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휴온스는 바이러스 질환 전문 연구 시설 및 연구진을 보유한 고려대의료원과 공동 연구를 통해 '제피러스'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기술이전 받은 '항바이러스 물질 10여 종'에 대한 코로나19 및 항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가능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벨기에 SMB사의 제품으로 휴온스가 국내 독점 라이선스 및 허가권을 보유 하고 있는 제피러스는 폐의 염증을 완화하는 흡입형 코르티코스테로이드(ICS) 제제인 부데소니드(미분화)와 신속한 기관지 확장 효과가 있는 지속성 베타2-항진제(LABA) 살메테롤의 복합제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폐와 기관지에 ICS/LABA 제제가 신속하고 직접적으로 염증을 치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휴온스는 고려대의료원과 항바이러스물질 10여 종에 대한 연구도 함께 수행해 새로운 항바이러스치료제 개발에도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