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네코제9’ 티저 영상 ‘게임을 방구석으로 배달합니다’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네코제9’ 티저 영상 ‘게임을 방구석으로 배달합니다’ 공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11.0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저에게 무료로 게임‘IP’ 개방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콘텐츠 축제
라이브 커머스·방구석 경매·보이는 라디오 등 ‘온택트’ 프로그램 구성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협업 본격화…머치머치 플랫폼 통해 네코장 운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이달 27~29일 사흘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네코제9(넥슨콘텐츠축제·Nexon Contents Festival)’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이달 27~29일 사흘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네코제9(넥슨콘텐츠축제·Nexon Contents Festival)’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올해 9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카트라이더 등 넥슨 IP를 게임 팬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축제다. 네코제9에는 유저 아티스트 42개 팀 소속 54명이 참가한다.

‘게임을 방구석으로 배달합니다’라는 제목의 티저 영상은 실시간 설명과 댓글로 거래가 이뤄지는 방구석 라이브 경매, 유저 아티스트가 넥슨 지식재산권(IP)을 재해석해 만든 상품을 판매하는 네코상점 등 네코제9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을 담았다.

넥슨은 이번 네코제9에서 지난 달 28일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샌드박스네트워크와 본격적인 협업에 나선다. 도티, 유병재 등 샌드박스 소속 인플루언서는 전지적 공작시점부터 보이는 라디오, 네코제 뉴스특보까지 주요 온택트 프로그램을 이끈다.

이어 샌드박스에서 운영 중인 머치머치 플랫폼에서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네코장을 진행한다. 넥슨은 네코제9 기간 네코상점에서 선보인 유저 창작물과 자체브랜드(Private Brand·PB) 상품을 네코장을 통해 판매를 이어간다.

예술·미디어·사회과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모여 게임에 대한 각양각색의 이야기를 나누는 넥슨재단의 ‘보더리스: 티키타카 게임뒷담화’도 29일에 공개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