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야놀자, 개인 고객 대상 ‘야놀자 상품권’ 출시…배민아카데미, 외식업 컨퍼런스 ‘자란다데이 2020' 참여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야놀자, 개인 고객 대상 ‘야놀자 상품권’ 출시…배민아카데미, 외식업 컨퍼런스 ‘자란다데이 2020' 참여 모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0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야놀자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야놀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야놀자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 개인 고객 대상 '야놀자 상품권' 출시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야놀자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야놀자는 앞선 지난해 7월, NHN페이코와 손잡고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야놀자 기업용 상품권'을 선보인 바 있다. 이후, 야놀자는 기존 임직원 복지, 출장, 기업 마케팅용 등으로 사용했던 기업용 상품권의 활용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구매와 선물하기 기능 등을 추가한 개인 고객용 상품권을 기획, 선보였다.

신규 상품권은 페이코(PAYCO) 앱 내 야놀자 브랜드관에서 판매한다. 10·15·20·30만 원 등 총 4개 권종으로 구성됐으며, 야놀자의 숙박·레저·교통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특가 상품을 비롯해 쿠폰, 포인트 등의 혜택과도 중복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결제단계에서 페이코를 선택한 후, 페이코 앱에서 상품권 번호를 입력하면 적용된다. 구매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연장 시 최대 5년간 사용 가능하다.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했다. 구매 시 선물 받을 사람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모바일로 해당 상품권을 발송해준다. 수신자는 상품권을 활용해 야놀자 앱에서 원하는 여가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배민아카데미, 외식업 컨퍼런스 '자란다데이 2020' 참여 모집

우아한형제들의 소상공인 교육 지원기관 배민아카데미는 코로나19 이후 외식업의 미래를 주제로 내달 중 온라인 컨퍼런스 '자란다데이 2020'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자란다데이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연말 배민아카데미가 주최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아카데미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사장님을 초청해 진행하는 수료식 겸 외식업 컨퍼런스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오는 12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온라인 컨퍼런스로 진행한다.

'코로나 이후, 급변하는 2021년을 준비하는 외식업'을 주제로  진행되며, 바이러스가 바꿔 놓은 경제 변화, 새로운 소비세대 MZ 세대, 언택트 환경에서 더욱 강조되는 휴먼터치 등 외식업 사장님이 알아야하는 주된 소비 트렌드도 소개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12월 1일 밤 11시 59분까지다. 신청자에게는 신청 시 선택한 날짜에 맞춰 당일 카카오톡을 통해 온라인 라이브 시청 링크가 발송된다. 참석자는 온라인 컨퍼런스 실시간 댓글, 3일 연속 만족도 조사 참여 등의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여기어때, '여기 같이 어때'의 수혜 아동복지시설 11곳 선정

여기어때는 6일 홀트아동복지회와 손잡고 사회공헌활동 '여기 같이 어때'의 수혜 아동복지시설 11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여기 같이 어때는 아동복지시설에 맞춤형 실내 놀이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개월간 참가 지원을 받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최종 참여 시설을 결정했다. 실내 체육 활동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유사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곳이 우선 고려됐다.

해당 시설에는 아동 330여 명에게 맞춤형 놀이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교구 구매 비용과 전문 강사 초청이 지원된다. 전문 강사는 매주 아동복지시설을 방문해, 각 시설이 요청한 실내 놀이 체육 프로그램을 이끈다. 유아 놀이체육부터 탁구, 축구 등 스포츠 활동까지 아동에게 즐거운 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건강한 성장과 회복의 기회를 선물하는 게 목표다.

이와 함께 여기어때의 임직원도 복지시설 아동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사내 캠페인 '키다리 아저씨 프로젝트'로 기부금을 모집해 놀이 체육 프로그램 지원에 힘을 보탠다. 또한 고객이 직접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여해 착한 소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는 방안도 꾸준히 고민하기로 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