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한화투자증권, 언택트 특성화고 취업 멘토링 사회공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한화투자증권, 언택트 특성화고 취업 멘토링 사회공헌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1.0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ELS 1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11월 13일 오후 1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50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HI ELS 2325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3.50%(연 4.50%)의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까지 자동조기상환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더라도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종가 기준)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한다.

이때, 만기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고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55% 미만(종가 기준)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으로 10만 원 단위 증액 가입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리자드 스텝다운 ELS 1종 공모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11일 오후 2시까지 리자드 스텝다운 ELS 1종을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374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코스피200지수(KOSPI200) △홍콩항셍지수(HSI) △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S&P500)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리자드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3.7%로 모두 동일하다. 

제374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고, 만기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11.1%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한 차례 리자드 상환기회도 주어진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는 조건에서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3.7%(연 3.7%)의 쿠폰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노낙인(No Knock-in) 구조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일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10만 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로 문의 가능하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언택트 특성화고 취업 멘토링 사회공헌

한화투자증권은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Together Plus 특성화고 금융 및 취업 멘토링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Together Plus는 올해로 3년째 진행된 임직원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학생들을 본사에 초청하는 대신 학교나 자택에서 인터넷 화상회의 앱 줌(ZOOM)을 이용해 진행했다.

5일간의 금융 Week동안 △서울여자상업고 △일신여자상업고 △대구제일여자상업고 △울산여자상업고 학생 약 170여명은 한화투자증권 멘토들에게 금융 및 취업 멘토링을 받았다. 

금융멘토링 시간에는 주식, 금융상품 등을 주제로 직원들이 줌(ZOOM)을 통해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권희백 대표이사는 4차산업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직접 강의를 진행하며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취업멘토링 시간에는 금융권 직무 소개 및 모의 면접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구체적인 진로설계 및 취업준비를 지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일신여자상업고등학교 소속 백재은 학생은 "이번 모의면접 경험을 통해 실전면접을 잘 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면서 "임직원 멘토분들의 친절하고 자세한 피드백이 앞으로 볼 면접에 좋은 밑거름이 될 것 같아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청소년 교육전문 사회공헌 단체인 사단법인 JA Korea와 함께 지속적으로 취업을 앞두고 있는 청소년들의 금융이해력을 높이고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 한종석 상무는 "Together Plus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금융 및 취업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올해는 코로나 상황을 반영하여 언택트 멘토링으로 진행했다. 학교 및 학생들의 반응도 좋고 임직원들도 학생의 멘토로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