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 국산 ‘갈색 팽이버섯’ 판매…하이트진로,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푸디슨에 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 국산 ‘갈색 팽이버섯’ 판매…하이트진로,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푸디슨에 투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1.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마트가 국산 품종 갈색 팽이버섯을 본격 판매한다. ⓒ이마트

이마트, 국산 품종 ‘갈색 팽이버섯’ 본격 판매

이마트가 오는 11일부터 충청북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국산 품종의 ‘갈색 팽이버섯’을 본격 판매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5~6일 시범 판매를 진행한 갈색 팽이버섯은 이틀 간 3000여 팩이 팔렸다. 이마트는 11월에만 5만 팩을 준비했으며 연중 판매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국내산 흰 팽이버섯의 75%가 일본 품종이며 연간 10억원 이상의 종자 로열티가 일본에 지불되는 점을 파악하고 국산 종자 팽이버섯 개발에 나섰다. 약 3년의 연구 개발 기간과 시범 재배를 거쳐 지난 2016년 갈색 팽이버섯을 출시한 바 있다.

하이트진로,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푸디슨에 투자

하이트진로는 음식점 등 업소를 대상으로 수산물 온라인 중개 플랫폼 서비스(B2B)를 제공하는 ‘푸디슨(서비스명 신선해)’을 투자처로 선정하고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푸디슨은 베타테스트를 준비 중인 극 초기 사업단계로, 하이트진로는 설립부터 사업 성공에 이르기까지 기업을 함께 성장시켜 나가는 컴퍼니빌더 방식으로 이번 투자를 준비해왔다. 중간 유통과정을 축소하고 IoT(사물인터넷) 기술 기반의 최적화된 배송 안내 시스템을 이용해 물류비를 절감한 푸디슨의 경쟁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푸디슨은 국내 대표 수산물 유통 지역인 부산을 기반으로 수산물 제조, 도매 전문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초기부터 안정적인 공급과 판로 개척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활어박스의 도입으로, 소량 발주가 가능해져 기존 활어차의 유통 방식의 한계와 업주의 재고 부담을 해소했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마케팅, 유통 등 사업 성장을 위한 푸디슨에 대한 지원도 지속할 것”이라며 “온라인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해진 가운데 생활 전반 외에도 소비재, 서비스 등 변화하는 사회 소비 구조에 맞는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 ‘빅스마일데이’, 누적 판매량 2500만개 달성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진행 중인 ‘빅스마일데이’ 행사의 누적 판매량이 2500만개를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지난 1일 시작해 행사 8일만에 기록한 판매 실적으로, 하루 평균 310만개 이상의 상품이 팔려 나간 셈이다. 일 평균 290만개씩 팔렸던 지난해 11월 행사 때 보다 좋은 성적표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막바지로 갈수록 탄력이 붙는 할인행사의 특성을 감안하면 판매실적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베이코리아는 9일 최대 40만원 할인쿠폰을 한 번 더 증정한다.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에게 제공되는 ‘20% 할인쿠폰’은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40만원, 최대 3만원,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일반회원도 맴버십 한 달 무료 서비스를 신청하면 스마일클럽 회원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상 종가집 후원, 미국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 성료

대상 종가집은 지난 6일(현지시간 기준) 세계 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미국의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한국의 SF애드가 공동주최한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의 후원사로 참여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행사는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최신 요리 컨벤션센터인 ‘The CIA at Copia’에서 진행됐다.

이번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JONGGA Kimchi Cook-off)는 코로나19로 일상 속에서 면역력 강화를 위해 건강 먹거리를 찾는 이들이 늘고, 대표적인 ‘슈퍼푸드’인 ‘한국김치’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따라 ‘한국 김치의 건강 기능성’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대회에는 5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오른 총 6명의 결선 진출자들이 출전,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 아래 치열한 요리 대결을 펼쳤다. 출전자들에게는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요리할 수 있도록 일정 시간이 주어졌으며 최종 우승의 영광은 ‘김치 연어 롤’을 만든 참가자 Brady Sisenglath에게 돌아갔다. 
 
최종 우승작인 김치 연어 롤은 연어와 새우튀김, 아보카도가 들어간 롤에 종가집 총각김치와 맛김치를 더하는 등 뛰어난 창의성과 상품성으로 심사위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2위를 차지한 참가자 ‘Shin Young(Rosa) Kwak’은 종가집 포기김치와 버터, 치즈, 계피가루 등으로 만든 빵을 선보였으며, 3위에 오른 ‘Sarah Kim-Lee’는 종가집 백김치와 돼지고기, 연꽃잎, 조개 등을 사용해 한국의 사찰음식과 백김치의 특징을 조합한 메뉴를 선보였다.

SPC 멤버십 ‘해피포인트’, 새로운 BI 선봬

SPC그룹은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이고,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BI 리뉴얼은 지난 2012년 이후 8년만에 진행된 프로젝트로 해피포인트의 정체성을 뚜렷하게 보여줄 수 있는 핵심 요소들을 재정비하고 모바일 사용에 최적화된 이미지를 통해 고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새롭게 도입된 BI는 브랜딩 기업 ‘디자인 스튜디오’와 협업해 기존 BI의 원형 이미지를 단순화시키고 ‘고객의 미소와 감사의 의미’를 표현하는 그릇 모양 이미지를 활용했다. 특히 해피포인트를 떠올릴 수 있는 ‘ㅎ’의 이미지를 로고로 형상화해 직관적 이미지를 강화했다. 브랜드 색상도 전면 교체했다. 로고는 역동적이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딥블루(Deep blue) 색상을 사용했으며, 서브 색상은 채도가 높은 주황색, 노란색, 녹색 등의 원색을 활용해 가시성을 높였다.

SPC그룹은 신규 BI를 적용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도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UI(User Interface, 사용자 환경)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디자인을 개선해 사용자 편의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해피앱 메인 화면에는 소비자 사용빈도가 높은 해피오더(배달 픽업 서비스), 해피콘(해피포인트 모바일상품권), 해피마켓(쇼핑 서비스) 등의 메뉴를 하단에 배치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SPC그룹의 다양한 브랜드 뉴스와 프로모션 정보 등을 선택해서 볼 수 있는 ‘SPC브랜드관’을 신설했다. 향후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는 ‘해피시그널’, 해피포인트 적립뿐만 아니라 결제까지 한 번에 이뤄질 수 있는 ‘해피페이’ 등을 단계적으로 도입해 모바일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