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New스페셜암보험’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생명, ‘New스페셜암보험’ 선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1.0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예방·진단·치료로 이어지는 3단계 보장체계…특약 2종 신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화생명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9일 '한화생명 New스페셜암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암 진단은 물론, 암 발병 전후의 예방과 치료까지 보장범위가 획기적으로 넓어졌다. 일반적으로 암은 흔히 양성신생물이나 용종(폴립)에서 시작된다. 특히 갑상선암의 이전 단계로 보는 갑상선기능항진증의 경우 갑상선암 발병률이 일반인의 최대 8배에 이르는 만큼 암 발병과의 상관관계가 높다.

'한화생명 New스페셜암보험'은 이러한 암 전조질병들이 실제 암으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암 예방 특약 2종을 신설했다. '12대기관양성신생물(3대기관 폴립 포함) 수술특약'과 '갑상선기능항진증 치료보장특약' 등 신설된 암 예방 특약은 암 전조질환에 대한 수술비와 치료비를 보장한다. 

이에 '한화생명 New스페셜암보험'은 기존 암진단 부분에 대해서도 상품성을 강화했다. 종전 스페셜암보험에 없던 비갱신형을 신설, 보험료 인상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은 갱신형 대신 비갱신형을 가입할 수 있어 안정적인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호흡기(폐, 후두), 간, 췌장, 위, 식도 등 각 신체 부위별로 암특약을 마련했다. 여기에 감액기간없이 90일의 면책기간 후 바로 암 진단비를 전액 지급하도록 했으며, 3대질병 및 치매 진단 시 보험료를 환급해주는 페이백플러스보장특약II도 탑재했다.

아울러, '한화생명 New스페셜암보험'은 암치료 관련 보장도 강화했다.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는 정상세포까지 파괴하는 기존 항암치료와 달리 암세포만 파괴하는 방식으로 환자의 삶의 질을 크게 높여주지만, 치료비가 많이 들어 환자의 경제적 부담도 컸다.

하지만 새롭게 신설된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특약에 가입하면 암·기타피부암·갑상선암으로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시 최대 5000만 원(최초 1회한)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여기에 항암약물 및 방사선치료특약의 보장금액도 종전 50만 원에서 최대 200만 원으로 늘어났다.

'한화생명 New스페셜암보험'은 최소 15세에서 최대 8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단, 비갱신형의 경우 만기 및 납기별로 상이). 갱신형은 최대 100세까지 20년 만기 갱신으로 보장하며, 비갱신형은 최대 80·90·100세 만기 중 선택한 만기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40세 남자, 주계약 비갱신형 1종(일시지급형) 가입금액 1구좌(1000만 원), 100세 만기, 20년납, 부위별암특약 4종 및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특약(갱)(10년 만기) 1천만원 외 독립특약 3종(갱신형 전기납)으로 가입 시 월보험료는 3만 391원이다. 여성은 동일한 조건으로 2만 5866원이다.

한화생명 성윤호 상품개발팀장은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페셜암보험이 한층 진화한 모습으로 새롭게 돌아왔다"면서 "암보험으로 진단자금만 보장받을 수 있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예방부터 치료까지 보장범위를 획기적으로 늘린 만큼 암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