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 서비스 제공 …NH농협은행, 대한약사회와 금융지원 업무협약
[은행오늘]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 서비스 제공 …NH농협은행, 대한약사회와 금융지원 업무협약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1.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BNK부산은행은 10일(화) 오후,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부산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 한국주택금융공사 이정환 사장) ⓒ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10일(화) 오후,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부산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 한국주택금융공사 이정환 사장) ⓒBNK부산은행

부산은행, 300억 상생대출펀드 조성해 지역 중소기업 지원

부산은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에 금융지원을 실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BNK부산은행은 10일 오후,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부산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등 경기 침체에 따른 경영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부산 소재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 지역경제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과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총 300억원 한도로 펀드를 조성하고 부산 소재 중소기업 중 일자리 창출 기업, 코로나19 피해 기업, 사회적 기업에게 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대출한도는 업체당 최대 5억원이며, 금리는 산출금리에서 0.65%포인트 이상 감면해 줄 계획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 경제의 밑바탕인 지역 중소기업이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으로 지역 경제에 힘이 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은 부산은행과 한국주택금융공사 간 2018년 부산지역 일자리펀드 200억원 조성에 이은 두 번째 협약으로서, 양 기관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고 있다.

 

박승오 하나은행 여신그룹장(사진 오른쪽)과 최창석 신용보증기금 이사(사진 왼쪽)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박승오 하나은행 여신그룹장(사진 오른쪽)과 최창석 신용보증기금 이사(사진 왼쪽)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중소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공동지원 업무협약

하나은행은 지난 9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과 '중소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중소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현재 어려운 대외환경 등으로 일시적인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신규보증, 채무조정, 경영컨설팅 등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실을 사전에 방지하고 경쟁력 회복을 돕는 제도다.

지원 대상기업은 총여신 10억원 이상 100억원 이하인 제조업, 고용창출기업, 혁신기업, 신성장동력기업 등으로 단, 하나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 지원한 합산 채권액 비중이 해당기업 총채권액의 50%를 초과해야 한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신규자금 지원 △대출금리 인하 △대출만기 및 분할상환 연장 등을 지원하고, 신보는 △신규보증 지원 △기존 보증 전액 만기연장 및 보증료 우대 △경영진단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박승오 하나은행 여신그룹장은 “이번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시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을 회복하고 재도약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 200일 적금 가입 앵콜’ 이벤트

우리은행은 지난 9월 25일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콜라보레이션하여 출시한 우리 200일적금의 가입 앵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웹툰 방식의 새로운 인터페이스 도입한 ‘우리 200일 적금’은 고객들의 호응 속에 조기 완판이 예상되어 10만좌를 추가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우리은행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12월 23일까지‘앵콜! 유미와 함께하는 우리 200일 적금’이벤트를 진행한다. 적금 가입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 상품(피규어, 인형, 파우치, 모바일링)을 총 200명에게 지급한다.

‘우리 200일 적금’은 우리WON뱅킹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일일 3만원 이내 금액으로 나에게 맞는 플랜을 정해 다양한 방법으로 입금할 수 있다.

입금 플랜은 △내가 정한 특정금액을 매일 자동이체 하는 자동이체 플랜 △매일 PUSH를 받아 누르면 한번에 입금되는 꾹 입금 플랜 △내가 지정한 계좌의 일정금액 미만의 잔돈을 매일 자동으로 입금하는 계좌 자투리 적립 플랜이 있다.

적금 이율은 최대 2.3%로 기본금리 1.0%와 우대금리 1.3%p를 적용한다. 우대금리는 적금가입을 100일까지 유지하면 0.4%포인트, 200일까지 유지하면 0.4%포인트, 우리은행 오픈뱅킹에 타행계좌를 등록하고 유지하면 0.5%포인트를 제공하여 적금 유지만 하면 우대금리를 쉽게 적용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뜨거운 호응 덕분에‘우리 200일 적금’의 추가 판매와 앵콜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세대의 트렌드에 맞게 즐겁게 저축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금융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금융소비자 자산보호 위한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 서비스 제공

신한은행은 보이스피싱 방지 앱 피싱아이즈를 운영 중인 인피니그루와 제휴해 신한은행 고객 대상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피싱아이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핸드폰에 전송된 보이스피싱 의심 문자 메시지와 피싱 전화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핸드폰에 설치된 악성 앱 및 원격제어 앱 등을 자동으로 탐지해 의심정황 발생 시 실시간으로 피해 방지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또한 금융소비자의 보이스피싱 관련 이해를 위해 금융감독원이 제공하는 보이스피싱 소비자경보 및 다양한 피해예방 정보, 주의 알림 등도 실시간으로 앱을 통해 전달한다.

신한은행 고객이 ‘피싱아이즈’ 앱을 사용하면 고객의 핸드폰에서 탐지되는 문자, 전화, 앱 정보 등 보이스피싱 의심 징후가 즉시 신한은행의 ‘Anti 피싱플랫폼’에 공유된다.

이 정보를 통해 신한은행은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앱을 통한 보이스피싱 방지 알림 또는 고객에게 안내 전화를 실시한다.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강화와 앱을 통한 알림, 은행의 안내 전화를 통해 고객이 보이스피싱 정황을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어 범죄 발생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2020년을 금용소비자 자산보호의 원년으로 삼고 이번 ‘피싱아이즈’ 제휴 등 다양한 예방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감독원과 지속적인 공조를 통해 소비자보호를 선도하는 금융회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서울시 서초구 대한약사회 회관에서 NH농협은행 손병환 은행장(사진 오른쪽)과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사진 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지난 9일 서울시 서초구 대한약사회 회관에서 NH농협은행 손병환 은행장(사진 오른쪽)과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사진 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대한약사회와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지난 9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대한약사회 회관에서 대한약사회와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협은행은 약사회 회원들을 위해 'NH 메디칼론' 금리우대 및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한약사회는 'NH 메디칼론' 상품을 대한약사회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한편, 대한약사회 소속지회, 분회 등을 활용한 홍보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NH메디칼론'은 병·의원, 약국 등 의료기관과 노인요양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연간 매출액의 1/2 또는 공단으로부터 받는 연간 요양급여수령액 중 적은 금액을 한도로 자유롭게 입·출금을 이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신용대출로, 협약 우대 금리 최대 1.0%포인트를 포함하여 최대 1.7%포인트까지 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손병환 은행장은“금차 협약을 계기로 대한약사회 회원을 위한 맞춤형 금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양 기관이 든든한 파트너로서 미래지향적 관계로 발전할 것으로 믿는다”며 “특히, 농협은행은 지난 6월 선정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요양기관 금융대출이용 지원 사업자로서의 위치가 더욱 공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