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광동제약, ‘솔표 우황청심원’ 재출시…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코셔 인증’ 취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광동제약, ‘솔표 우황청심원’ 재출시…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코셔 인증’ 취득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1.1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제약은 지난 2017년 상표권을 획득한 '솔표' 브랜드의 '솔표 우황청심원' 액제 재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지난 2017년 상표권을 획득한 '솔표' 브랜드의 '솔표 우황청심원' 액제 재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 '솔표 우황청심원' 재출시

광동제약은 2017년 상표권을 획득한 '솔표' 브랜드의 '솔표 우황청심원' 액제 재출시를 했다고 11일 밝혔다.

솔표 우황청심원은 1925년 조선무약의 창업과 함께 선보여 대표적인 장수 의약품 중 하나로, 1994년 '서울 정도 600년'을 기념해 제작된 타임캡슐 수장 품목으로 선정돼 역사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이번에 재출시된 제제는 우황청심원 처방의 주요 성분으로 'L-무스콘'을 함유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1974년 우황청심원 출시 이래 꾸준히 개발·계승해 온 우황청심원 제제 기술로 L-무스콘 함유 제제도 내놓음으로써 소비자와 약사의 선택 폭을 넓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코셔 인증' 취득

일동홀딩스의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한 '코셔'(Kosher) 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코셔 인증은 식음료품 자체뿐 아니라 해당 제품과 관련한 재료 및 성분, 사용된 도구와 설비, 가공 방식, 제조 공정 등을 포괄적으로 검증해 적합 여부를 가리고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코셔 인증 기관인 '오케이 코셔'(OK Kosher)로부터 자사의 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원료 21종에 대해 적합 판정을 받았다.

JW메디칼, 임직원 대상 유방암 조기검진 캠페인 진행

JW메디칼은 인근 의료기관과 협력해 JW메디칼과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 임직원·직계 가족들을 대상으로 유방암 검진 비용을 지원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복리후생 차원에서 임직원 지원자 중 총 20명을 선발해 검진 비용 전액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JW메디칼은 지난 7월부터 유방암에 대한 질환정보와 관련 검진법 등에 대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그룹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는 등 유방암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동아ST, 중국 항서제약과 면역항암제 도입계약 체결

동아에스티는 지난 10일 중국 항서제약(Jiangsu Hengrui Medicine Co., Ltd, 회장 저우윤슈)과 차세대 면역항암제인 이중 표적 융합단백질 'SHR-1701'의 도입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항서제약이 중국에서 개발 중인 SHR-1701의 국내 독점 개발 및 판매 권리를 확보했다. 항서제약은 동아에스티로부터 계약금과 마일스톤, 상업화 후 판매 로열티 등을 받고, 완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SHR-1701은 PD-L1과 TGF-βRII 를 동시에 억제하는 기전의 이중 표적 융합단백질로, 다양한 암종에 항암 효능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기전 상 암세포의 면역회피 및 전이를 억제하며, 특히 종양 미세환경에서 암세포의 섬유화(fibrosis)를 억제해 면역세포와 치료제로부터 암세포를 보호하는 물리적 장벽을 제거하는 특징이 있다.

대웅제약 '올로스타', 우수한 혈압 강하 효과 입증

대웅제약은 올메사르탄과 로수바스타틴 복합제인 올로스타의 우수한 혈압 강하 효과에 대한 연구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미국 치료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Therapeutics)에 등재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등재된 연구는 18세 이상 고혈압을 동반한 급성관상동맥증후군 환자 112명을 대상으로 해 △올로스타 복용군(55명)과 △올메사르탄을 제외한 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제 (ARB)+아토르바스타틴 병용군(57명)을 무작위로 배정했다. 아울러 12개월간 추적 관찰을 통해 약물 복용 후 혈압과 콜레스테롤 조절 정도를 확인하고 그 효과를 비교했다.

연구 결과, 올로스타 복용군이 다른 ARB+아토르바스타틴 병용군에 비해 수축기와 이완기 혈압 모두 유의미하게 감소됐음을 확인했다.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LDL-C)이 큰 폭으로 감소하는 등 지질농도도 개선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