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삼성그룹 핵심기업에 투자하는 랩 선봬…삼성증권, 유튜브 구독자 7만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삼성그룹 핵심기업에 투자하는 랩 선봬…삼성증권, 유튜브 구독자 7만 돌파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1.1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그룹 핵심기업에 투자하는 랩 선봬

한국투자증권은 삼성그룹의 승계 가속화에 따른 추가적인 지배구조 변화 예상에 따라 그룹 내 핵심기업에 투자하는 '한국투자삼성그룹코어랩'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한국투자삼성그룹코어랩은 삼성전자를 코어로 삼성물산, 삼성생명,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SDI, 제일기획, 삼성SDS, 삼성전기 등 삼성그룹 내 핵심기업에 투자한다. 운용전략은 종목당 12.5% 비중으로 5회에 나누어 분할 매수한다. 고객이 지정한 목표수익률 달성 시 포트폴리오 비중을 30% 이내로 축소해 수익과 리스크를 관리하는 랩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 원이며,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준재 투자상품본부장은 "삼성그룹의 승계 가속화는 구조적 변화를 수반할 것"이라며 "이러한 변화의 시기를 투자기회로 활용해 그룹 내 주력사업 및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것도 효과적인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IRP 수수료 체계 개편

한화투자증권은 11일 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IRP수수료 체계를 개편하고, 수수료율을 인하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수료 체계 개편 및 인하로 한화투자증권 IRP의 수수료 부과 구간은 기존 3개 구간에서 1억 이하/초과의 2개 구간으로 줄어들고, 수수료율은 기존보다 최대 0.1% 낮아지게 되어, 1억 이하는 0.3%, 1억 초과는 0.2%가 적용된다. 

또한 퇴직금을 IRP로 수령하는 퇴직자들을 대상으로 최초 1년간은 0.1%의 업계 최저수준 수수료를 적용하고, 장기 가입 수수료 할인 구간도 확대한다. 11년 이상 유지 할 경우 15%의 수수료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한화투자증권은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을 운영하는 중견기업의 부담을 완화 하기 위해 11월부터 고용노동부 인증 강소기업에 대해서는 기업부담 총 수수료의 50%를 감면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연금사업팀 대표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실 김선철 상무는 "퇴직금은 IRP를 통해 10년 이상 연금으로 수령해야 절세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짐에 따라 장기간 계좌를 유지하려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면서 "장기간 IRP를 보유해야하는 고객의 입장에선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낮은 수수료는 연금자산의 실질수익률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번 수수료 인하가 고객들의 노후 자산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유튜브 'Samsung POP' 구독자 7만 돌파

삼성증권은 11일 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이 구독자 7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Samsung POP' 채널은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세미나', '해외주식 언택트 콘퍼런스' 등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를 투자자에게 제공해왔다. 또한, 인사이트를 담은 투자 정보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하며 지난 5월 구독자 1만 명을 달성한 이후, 6개월만에 구독자 7만 명을 돌파했다.

우선, 매주 수·목요일 삼성증권의 대표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시장 동향에 발맞춘 다양한 투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미스터 해외주식', '글로벌 ETF 나우' 등의 라이브 방송들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어려운 금융투자상품과 경제 용어를 음식에 빗댄 '고독한 투자가', 어린이의 눈을 통해 재테크 관련 지식을 전달하는 '주린이 사전', 해외 ETF 투자를 먹방과 함께 쉽게 풀어 전달해주는 'ETF 레스토랑' 등 소프트한 주제의 기획성 콘텐츠들이 평균 조회수 40만 이상을 기록했다. 

특히, 올 한해 '금융투자는 어렵다'라는 편견을 깬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 '시작을 시작해'가 조회수 2800만 회(11월 10일 기준)를, 해외주식 캠페인 영상 '내일을 향해 사라'가 조회수 1000만 회를 각각 넘겼다. 

삼성증권은 이와 함께 구독자 7만 명을 돌파한 기념으로 구독자 감사 이벤트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자 7만명 돌파 이벤트' 영상을 시청한 뒤, 해당 영상 본문에 링크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이벤트에 응모한 인원 중 선착순 10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첫 번째 이벤트는 이벤트 업로드 하루 만에 조기 마감이 될 정도로 많은 인원이 참여했다.

두 번째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진행된다. 자세히 살펴보자면, 이벤트에 응모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1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에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구독자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형식보다는 팩트에 기반한 충실한 내용을 다루는 투자 정보 전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